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비전공자는 회계쪽에서 일하기 힘들까요?

학과는 행정학과인데 졸업유예 중입니다. 막학기에 현장실습하다가 회계 쪽에 관심이 생겨 공기업 사무와 사기업(강소,중견)회계쪽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점점 공기업 문이 좁아지다보니 병행하지 않으면 취업이 힘들것 같아 병행을 생각 중입니다.
학점은 3.63 / 토익 835, 컴활 1급, 한국사 1급, 사조사2급,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공기업 같은 경우엔 왠만한 가점을 다 갖출 수 있도록 자격증은 거의 준비된 상태인데 회계 분야 자격증은 11월에 재경관리사까지 딸 생각입니다.
회계 관련 업무하는 분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니 중소는 모르겠지만 비전공자는 중견급 이상은 신입으로 들어오기 힘들꺼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정말 회계 쪽은 비전공자는 입사하기 힘든가요?
그리고 사기업, 공기업 이렇게 병행해도 괜찮을지 현직자 분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무역학과
무역학과에 재학중인데 진로를 무역으로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Q. 남미새 상사
안녕하세요여자 신입이에요 저희 팀 여상사가 남미새같네요. 잘생긴남자 좋아한다고 본인입으로 장난섞어서말하시지만 실제로도 남자들한테만 유난히 말많이걸고 잘 지내는게 보이네요. 제가 말걸면 많이 씹혀요. 저말고 다른 여자직원분도 꽤나 미움받으시더라구요.(다른이유가있을수도 있지만 그 분말고 전에 다른 여자분있을때도 그 분 대하는태도랑 다른 남자분 대하는태도가 다르더라구요) 그냥 여자대하는 태도와 남자대하는태도가 많이 달라요. 남녀 비율이 반반이면 좀 괜찮을것같은데 사무실이 남탕이라 그분이 더 남미새가 되신것같아요. 그 분이 저희팀이라서 저는 잘 지내야할것같은데 남미새 여상사랑 잘 지낼수있도록 잘 처신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Q. 신설팀 신입
회사 신설팀에 신입으로 들어가는 것의 장단점이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