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비전공자는 회계쪽에서 일하기 힘들까요?
학과는 행정학과인데 졸업유예 중입니다. 막학기에 현장실습하다가 회계 쪽에 관심이 생겨 공기업 사무와 사기업(강소,중견)회계쪽으로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점점 공기업 문이 좁아지다보니 병행하지 않으면 취업이 힘들것 같아 병행을 생각 중입니다.
학점은 3.63 / 토익 835, 컴활 1급, 한국사 1급, 사조사2급,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공기업 같은 경우엔 왠만한 가점을 다 갖출 수 있도록 자격증은 거의 준비된 상태인데 회계 분야 자격증은 11월에 재경관리사까지 딸 생각입니다.
회계 관련 업무하는 분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니 중소는 모르겠지만 비전공자는 중견급 이상은 신입으로 들어오기 힘들꺼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정말 회계 쪽은 비전공자는 입사하기 힘든가요?
그리고 사기업, 공기업 이렇게 병행해도 괜찮을지 현직자 분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회계쪽은 TO가 적기도 하고 비전공자를 굳이 채용해야되는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아마 확률상 매우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기업/공기업을 병행하는 것은 당연한 절차이고 공기업도 범위가 넓기 때문에 전혀 문제될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어느 정도 산업범위라도 줄여놓고 접근하는 것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소서 작성도 그렇고 면접 준비를 하는 부분도 그렇고 이래저래 너무 범위를 펼쳐서 접근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