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비전공자 전기직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25살 여자 취준생입니다.
지거국 비전공자로 전기식 공기업 서류 만들고 취준중인데 현재까지
국철공 필탈
한전kps 면탈
한전 2차 최탈(운빨로 한전 필기 뚫음) 하고 진로에 대해서 너무 고민입니다.
20학번이라서 대외활동도 없고, 인턴도 없고, 전공과도 전기랑 전혀 관련도 없는데 공기업을 계속 준비하는 맞을까요? 무엇보다 학교 다닐 때 정말 한 게 아무것도 없어서 면접이 너무 자신 없습니다.
공무원으로 돌리던지, 중소기업 먼저 가야 하는지, 공기업을 계속 준비해도 되는지 고민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현대자동차 생산기술개발 직무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현대자동차 생산기술개발 직무에 지원하려고 하는데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1. 생산기술개발 직무에 필요한 역량이 어떤게 있나요? 2. 직무 수행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CAD 등)는 어떤게 있나요? 3. 생산기술개발에서 하는 일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4. 동시에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많은가요?

Q. 25살 진로 관련으로 고민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컴공 4학년에 재학중인 25살 여자입니다. 보건 쪽을 전공하다가 전공을 바꾸게 되어 현재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고 올해까지 취득할 예정이며, 성적은 3.59정도이고, 학교에서 짧게 프로젝트 몇 번 해본게 전부라 내세울만한 프로젝트 경험도 대외활동 경험도 부족한 상황입니다. 지금까지는 프론트쪽으로 공부를 해왔습니다. 그런데 4학년이 되고 교수님들과 상담을 받으면서 웹쪽, 프론트쪽은 아무래도 취업하기 어렵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 지금 제가 어떤 것을 공부해야하고,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도저히 감이 잡히지 않아서 현직자분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코딩 실력이 부족하여 개발을 상대적으로 덜 하는 곳으로 일단 고려 중에 있습니다. 전공을 조금이라도 살리면서 공기업같은 안정적인 직장을 하고 싶은데 지금 당장 어떤 것을 준비해야할까요..? 그리고 만약 추천하신다면 사기업과 공기업중 어떤 걸 추천하시나요.?

Q. 블라인드인데 지역인재(부산)로 쓰면 지역관련해서 언급해도돼?
예를 들면 지역 편의성을 떠나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기 위해 서울에서 OOO 활동을 하였다. (부산에서도 핧 수 있는 활동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