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빅데이터 인문 경영 융복합 전공 관련 진로, 직무

복수전공으로 융복합전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목 명은 '빅데이터 인문 경영 융복합' 인데, 경영쪽의 마케팅과 빅데이터 관련 프로그램을 주로 배웁니다.
대학에 와서 넓은 지식을 배우고 싶어 융복합 전공제도를 선택하였는데 막상 취업을 생각하니 너무 얕은 전공지식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 과목을 배우고 그 과목의 심화 과정을 배우는 느낌이 아니라 비슷한 수준의 전공을 다시 배우는 느낌이 듭니다.
한번에 이해가 가지 않던 수업을 반복적으로 배워 입체적으로 이해 가능하다는 점은 좋지만, 너무 얕게 배우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듭니다.
실무나 기업에서 어느정도 깊이의 전공 수준을 원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기업에서 학생이 얼마나 전공을 이해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지 평가하는 방법이 있나요?
또한 그에 맞춰 진로 발전을 할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GSAT 모니터 질문입니다.
이번에 노트북 모니터가 너무 작다보니깐 시험 볼 때 힘들더라구요. 혹시 모니터는 덮고 듀얼모니터 화면으로 가능할까요?

Q. 임원면접 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삼성 임원면접을 보는 과정에서 받았던 질문 중에 어떤 의도로 이 질문을 하신건지, 그리고 어떤 방향으로 답변했어야할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경영지원직을 지원했는데, 중간에 한 면접관이 자기소개서에는 주로 사내 프로그램/행사를 적었는데 사실 직무상 일상적인 업무가 더 많은데 수행 가능할지를 질문주셨고, 마지막에 임원 중 한 분이 전공(역사) 때문에 직무에 있어서 잘 수행할 수 있을지 우려된다라고 질문주셨습니다. 이에 대해 대학 활동+인턴 등을 하면서 다양한 행정업무를 수행해보았기 때문에 충분히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라는 방향으로 답변드렸습니다. 이러한 질문을 받은 것은 아무래도 직무 수행 역량 측면에서 부정적 시그널이라고 보는게 맞을지 궁금합니다.

Q. 어떤 직무가 있을까요?
저는 공학적 지식(기계)을 가지고 있고(전공), 추가로 데이터분석 프로젝트를 다수 했습니다. 지금도 머신러닝, 딥러닝 등 다양한 데이터 역량을 기르고 있고요.. 공학적 전공과 데이터 역량을 살리려면 어떤 직무를 고려해봐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