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생산관리

Q. 사기업 생산관리/품질관리 취준 질문있습니다!

수도권 4년제 고분자공학과 졸업을 앞둔 취준생입니다. 스펙은 최종 학점은 3점 후반대, 토익은 700 중반대이고, 현재 중견 사기업 석유화학 생산관리 / 품질관리 쪽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턴 및 학부연구생 등의 대외 경험이 하나도 없어서 인턴경험을 쌓아보고 싶은 와중에 한국화학연구원에 고기능성 고분자 연구 인턴공고 (9개월)를 찾았습니다.

제가 질문드리고 싶은 부분은
1. 인턴 기간이 9개월이라는 점에서 너무 길다고 느껴지는데 사기업 취업 준비에 있어서 (-)요소가 되지는 않을까요? 또한 공기업 인턴이라고 사기업 취업에 (-)요소가 될지도 궁급합니다..

2. 인턴 경험을 통해 '고기능성 고분자 재료 개발 및 공정 기술에 대한 이해'에 대한 부분을 고분자 소재 관련 기업의 생산관리/품질관리 자소서에 적용할 때 괜찮을까요?

3. 마지막으로 6시그마GB, 컴활1급을 준비하고자 하는데 이외에 생산/품질관리쪽 관련 자격증이 뭐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면접 가야할까요?
면접이 잡혔는데 회사 위치가 시골 그 자체라고 설명이 가능하네요 만약에 합격하더라도 안 갈 거 같은데 (배부른 소리일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면접경험을 위해서 가보는 게 좋을까요? 원래 공대 쪽이 IT 아니고선 다 외지에서 일을 해야 하나요..?

Q. 산업공학과 생산관리 직무 산업군지식
산업공학과에서 생산관리 직무를 희망하고 있는 26살 졸예생입니다. 산업공학을 우대하는 생산관리 직무의 경우에는 계획, 스케줄, 인력관리, 생산과 연관되어 있는 부서들과의 협업관리 등등을 주로 하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근데 사실 전공수업에선 특정 도메인보다는 최적화, 계획법 등 방법론을 주로 다뤘던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진학을 최근에 포기하고 취준을 시작한지라 학점만 높고 특히 산업군 별 준비를 아예 하지 않아서, 생산관리 업무에 어느정도까지의 제품 지식이 필요한지가 궁금합니다. 현실적으로 반기마다 인 당 수십개의 입사지원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 지원 회사의 제품들을 전부 커버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것 같아 어떻게 전략을 짜야할지 고민입니다. 어떤 교육을 등록해 들어야할지, 아니면 유튜브로 어느정도만 알아서 준비하면 될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Q. 대기업 생산관리 vs 중견 품질관리
현재 대기업 생관이랑 중견 품관 두 군데에서 최합을 한 상태입니다. 연봉은 대기업쪽이 300정도 더 높습니다! 저는 어쨌든 대기업을 가야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가족들은 여자가 생산관리 직무 수행하기 힘들거라며 말리네요.. 정말로 성별 때문에 유독 수행하기 힘든 직무인가요? 제 생각에는 힘들더라도 나중에 회사 내부에서 직무를 변경하거나 유사 직무로 이직을 하는게 낫지, 처음부터 직무 때문에 대기업을 포기하는건 썩 좋은 결정 같지는 않은데 한편으론 가족들이 만류하는덴 이유가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현직자 분들은 어느쪽이 더 좋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