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사주 봤는데 과로사할 팔자래요

사회초년생입니다.
친구랑 재미로 사주 보러 갔는데 과로사할 팔자라고 들었습니다ㅋㅋㅋ
처음에는 일복이 넘치는 운명이라 잘 맞는 직종을 찾아가야 한다고 했는데 나중에는 그냥 잘못하면 과로사 엔딩이라고 핏대 세우고 얘기하더라고요.
지금 일하는 곳은 나름 야근 없는 회사이지만 시간 외 모니터링 업무가 좀 많습니다.
심심찮게 생기는 돌발 상황 때문에 긴장의 끈을 놓을 수가 없어서 잠을 못 잘 때도 있긴 하네요...
웃겼는데 생각해보니 안 웃겨요 연차 좀 쌓이면 진짜 죽을까봐요
수면부족이 일상인데 수치에 주의해야 하는 만성질환이 있어서 괜히 신경 쓰입니다.
입금완료하고도 이것저것 짚어주던 게 쓸데없이 용해서 기분만 요상해졌네요.
사주 같은 것도 새겨들을 만할까요? 심심풀이였는데 되짚어보니 묘해지는 느낌...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당연히 사주는 운명의 일부분을 말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과로사 엔딩이라고 하더라도 그것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거라 생각해요. 일하면서도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그리고 재미로 보기로 결정했던 사주도 이렇게 진지하게 생각하게 된 것 같아요. 그런 점에서도 사주를 보는 것 자체가 의미있는 경험이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연차가 쌓이면 죽을까봐 걱정하는 것도 너무 슬픈 생각이에요. 그렇게까지 신경 쓰지 말고 지금 당장 살아있는 현재에 감사하며 재미있게 살아가는 것이 더 중요할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차장 ∙ 채택률 99%

사주는 그냥 재미로 보시는 게 좋습니다.
예전에 한날한시에 태어난 쌍둥이가 있었는데 사주도 완전 똑같았는데 다른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너무 개의치마세요~


채택
3
3분커리er
코차장 ∙ 채택률 56%

재밌는 질문이네요ㅎㅎ
사주를 믿지는 않지만, 너무 힘들다면 다른 분야 혹은 다른 회사 이직을 생각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회사보다는 작성자님의 건강이 더 중요하니깐요!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4% ∙
학교
일치

그냥 참고만하되 맹신할 필요는 없습니다.
과로사할 팔자라고 하면 그냥 내 스스로 적당히 스트레스 조절하면서 업무량도 조절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그 이상도,이하도 의미 부여하지 마세요.


채택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사주팔자는 믿을게 못됩니다.
다른데 가서 보면 또 다른 말 할겁니다.
사주팔자가 다 정해져있으면 인생은 살 필요가 없죠 거기에 따라 흘러갈거니.
근데 그런게 없다는 겁니다.
서양사람들은 사주팔자를 보나요?
아닙니다. 그냥 재미로만 보시면 됩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5.10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채택
콰다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사주팔자는 재미로만 보시면 됩니다 ㅎㅎ
다만 건강상에 영향이 있고 업무가 과중하거나 높은 스트레스를 주는 상황인지는 객관적으로 이번 기회에 판단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부분의 직장이 스트레스나 압박, 부담 등을 주는게 디폴티이긴 합니다만 객관적으로 다른 곳들과 비교했을 때 내 몸 상태가 어떤지 짚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리프레쉬 되거나 새로운 목표를 세우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