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사회복지 전공인데 문화예술쪽 진로

안녕하세요. 사회복지 4학년 1학기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학교에서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쪽으로 공부했고, 대외적으로는 NGO단체 봉사를 하면서 아동교육 관련 분야에서 활동했습니다.

한국사회에 문화예술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개인적인 가치관으로 이번 학기에 문화예술교육론을 들었는데요. 사회복지를 전공해서 예술교육쪽으로 일하는 게 메리트가 있을지 조언을 얻고자 질문드립니다.
1) 사회복지전공자, 문화예술교육 기관 실무자로서 메리트가 있을지
2)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문화예술교육기관 실무에 진입하기 위한 능력과 학력이 필요한지
3) 문화예술교육기관 실무를 경험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1) 문화예술교육기관 실무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능력과 기술이 필요합니다. 문화예술과 사회복지 전공 모두 교육에 관련된 과목을 배우고 있으므로, 다양한 분야의 기본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문화예술 장르에 대한 이해도와 문화예술 활동과 관련된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능력, 실제로 교육을 진행하는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2) 문화예술교육기관 실무를 경험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학력과 경력이 필요합니다. 먼저, 사회복지 및 문화예술 관련 전공 과정을 마치고, 관련 분야의 경력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여러 가지 능력과 소프트웨어 기술로 문화예술교육기관 실무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화예술교육기관 실무에서 필요한 업무 경력을 갖추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문화예술교육기관 실무를 경험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문화예술과 관련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 기르기
2) 문화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능력을 갖추기
3) 문화예술 관련 업무 경력을 쌓기
4) 문화예술교육기관 실무에 필요한 기술과 소프트웨어 기술을 습득하기
5) 문화예술교육기관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 능력 기르기
6) 다양한 관계자와 의사소통 능력 기르기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사회복지를 전공한 것이 향후 예술교육쪽으로 일하는데 메리트가 되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디스어드벤테이지가 되는 건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멘티분이 예술교육쪽 스펙 및 경험을 충분히 쌓는다면 멘티분이 원하시는 길로 가실 수 있다 생각합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한개의 수업을 들었다고 해서 문화예술전체의 담당자로 가는건 무리가 있고 다른 교육이나 공모전을 통해 어필할수 있는 무기가 필요해 보입니다.


채택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전공으로 메리트가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관련 활동을 많이 하셨다면 디메릿으로 작용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채택
pkww
코상무 ∙ 채택률 64%

1. 별로 없을것 같습니다. 본인의 가치관과 일치할 지언정, 결국 실무 입장에서는 교육하나 들은 사람일뿐인데, 무엇을 보고 뽑을지 의문입니다. 그리고 기본 베이스가 사회복지이셔서, 언제든 사회복지가 더 잘맞는것 같다고 나가실 가능성도 있기에,
직업적 메리트는 거의 없고, 채용되실 가능성도 솔직히 거의 없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