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사회생활 팁이 시급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가지고 있는 고민은 사회활을 하기 힘들하는 것입니다.
제가 회사상사라면 밝고 활기찬 막내를 기대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표정변화도 별로없고 겉으로는 굉장히 무뚝뚝해보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차가운 사람이라고 오해할때도 종종 있습니다.
저는 사람들의 기분을 맞추기보다는 주어진 업무를 묵묵히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이었습니다. 그러나 직장생활을 해보니 막내미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저도 살갑게 선임분들을 맞이하고 싶은데 좀처럼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이런 제 태도를 고칠 수 있을까요?
처음에 입사할때 새로운 인격을 형성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아니면 지금도 늦지 않았나요?

안녕하세요,

회사상사라면 밝고 활기찬 막내를 기대할 것 같다는 말씀이 계속 반복되는 것으로 보아, 당신의 직장에서는 막내미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무뚝뚝하다는 것을 사람들이 차가운 사람이라고 오해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저는 당신이 주어진 업무를 묵묵히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잘못된 생각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를 당신의 무뚝뚝한 태도로 인해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기 어려워진다면, 그것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은 사회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이를 조금씩 개선해 나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드릴 수 있는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먼저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좀 더 열린 마음으로 접근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무뚝뚝하다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바꾸기 위해서는 조금 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주변 사람들과 더 많이 소통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 소통이라는 것은 상대방의 기분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당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소통은 상대방과의 대화에서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주고받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당신도 상대방에게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셋째, 타인과의 대화에서는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을 때는 진심으로 듣고, 그것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상대방과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더욱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인격을 형성하는 것은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우리는 언제나 자신의 개성과 성격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며, 자신의 부족한 점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당신은 지금도 늦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주시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발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제가 드릴 수 있는 팁이었습니다. 당신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일을 해나가는 것을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랄랄라아이티
코상무 ∙ 채택률 100%

사람의 본성은 절대 안 바뀝니다. 사회성을 장착하는 건 가능한데 내 성격 바꾸는건 정말 0.01% 찬스입니다. 그러다보니 사회성을 기르시면 좋을 듯 한데, 이게 하루아침에 책을 읽고 배우는건 아니다보니... 일단 회사에서 여러 상황 겪어보면서 머리에 데이터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A할땐 B처럼 하기, C할땐 D처럼하기...등등.. 그렇게 하나하나씩 사회생활 배워나가시면 좋겠네요. 신입때는 그래도 실수를 하고 조금 삐걱거려도 괜찮습니다. 신입의 보호막을 잘 활용해보세요.


곰직원
코상무 ∙ 채택률 95%

안녕하세요. 멘티님.

아셔야 하는 부분이 주어진 업무를 묵묵히 해결하기 위해서는 유관 부서와의 협의 및 소통, 부서 내의 소통이 필수적입니다. 직급이 올라가고, 직책을 받게 될 수록 그러한 능력의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이끌어가고, 리딩하는 능력도 요구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과의 관계도 잘 형성할 줄도 알아야합니다. 그러한 것들을 하기 싫어도 사회생활이니 어쩔 수 없죠.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멘티님이 말씀하신 성격이라면 앞으로도 상당히 고생하리라 보여집니다. 여러가지 말을 하더라도 멘티님은 아마도 변하기는 어려울 겁니다. 그렇게 변하다가는 오히려 탈이 나는 사람도 많이 보았구요. 변하기 보다는 사회생활을 하는데 데이터를 쌓는다고 보시는게 편할겁니다. 본인 일 열심히 하시고, 여러 상황을 겪으면서 이런 상황에서는 최소한 이렇게 하면 된다 정도만 지키면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사회미는 타고난 사람이 하는거라 일단 입사후 인사만 잘해도 좋고 아침에 건내는 따뜻한 말한마디 오늘 기분좋아보이시는데 좋은일 있으십니까? 주말에 어디 나들이 가족하고 가십니까? 등 먼저 말을 걸수 있도록 유도해보는게 좋습니다.


쪼별
코부장 ∙ 채택률 97%

안녕하세요.

억지로 본인과 다른 사람으로 보일 필요없습니다.
어차피 다 보여요
그리고 회사에선 결국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을 원합니다
묵묵히 본인의 일을 해나가면 신뢰도도 올라가고 좋죠
너무 걱정마시고 본인만의 매력을 보여주세요


졸린왈루
코사장 ∙ 채택률 97%

막내미도 중요하지만, 동시에 중요한 것은 열심히 하려는 태도입니다.

부자연스러운 행동 보다는 오히려 무뚝뚝하더라도 말 걸어오면 미소와 함께 대화하고, 모르는 것은 많이 물어보는 열정적인 신입사원의 모습을 보여드려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남양연구소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신입은 막내미를 보여주려 하지 않아도 막내미가 있습니다.
크게 걱정안해도 되는게, 입사해보시면 잘 할 겁니다.

회사 생활이라는게 가면 어떻게든 하게 되어 있어요,
저기 밖에서 보이는 답없어 보이는 놈들도 회사가면 잘합니다.
새로운 인격을 만들거나 할 필요 없고, 입사해서 거기 조직에 어울리려고 노력만 하시면 아무 문제 없습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08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