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삼성내 히타치의 SEM장비 관련 질문드립니다.

히타치하이테크놀로지즈 분석장비 엔지니어 지원자입니다. 조사한바에 따르면 주요 고객사가 삼성과 하이닉스를 포함한 반도체업체라고 합니다. 실제로 히타치 장비를 사용하는지, 현장에서 분석장비가 어떤식으로 운용되는지, 또, 분석장비 이슈가 발생했을때에 어떤 프로세스로 해결하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만약 현장에 히타치의 장비 엔지니어분들이 오가신다면 정확히 역할에대해서도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FinFET 로직노드 기준?
안녕하세요 현재 학부연구생으로 TCAD를 배우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로직노드를 기준으로 몇나노를 정할 때, 일반적인 Planar MOSFET은 Gate Length를 기준으로 하는 반면, FinFET에서는 Fin Width로 하는 것 같습니다. 질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왜 FinFET은 Gate Length가 아니라 Fin Width를 기준으로 하는지? 2. GAA 구조에서는 그럼 Nanosheet의 Width로 하는지 아니면 Gate Length로 잡는지?

Q. DRAM design rule의미
현업에서 DRAM design rule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궁금합니다. 가령, 10nm DRAM이라면 gate length가 실제로 그정도 사이즈라는 건가요 아니면 세대를 나타내기 위한 수단인가요..?? 혹은 또 다른 물리적 의미를 가지는 사이즈인가요?

Q. 대만 마이크론
안녕하세요 몇몇 특정 대학교에서 실시한 대만 마이크론 채용에서 정말 특이하게 원데이 면접 보고 바로 채용을 진행했습니다. 저도 하반기 취업이 잘 안되어 경험삼아 면접 봐서 붙었는데, 대만에서 딱히 살 생각도 없고 스펙도 모자라지 않는데 (삼,하,외국계 등 반도체 대기업 서류는 다 붙었습니다) 어차피 한국으로 다시 이직해서 살거면 대만에서까지 경험을 쌓는 것이 메리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채용 인원은 70명? 정도 된거같으며 적진 않습니다.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대만에서 경험 쌓고 중고신입으로 국내 반도체 기업 입사를 원하던데 쉽게 퇴사하고 국내로 돌아올 수 있을지도 미지수 입니다. 하지만 제가 고민이 되는 것은 마이크론이라는 이름값이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선배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