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QC 직무로 취업 준비를 시작하려 합니다.
안녕하세요!
뒤늦게 취업 준비를 시작한 만 29세 남자 입니다.
지반 4년제 생명과학부를 (3.75/4.5) 졸업하고, 해외 의대에 진학해서 영어로 예과 까지 공부를 마쳤으나 (4.6/5.0) 집안 사정이 어려워지는 바람에 자퇴를 하고 한국에서 갑작스레 취업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학부 생활동안 총학생회나 여러 학생기구 등에 참여했었고, 포항공대 연구참여생, 학부 연구 참여생(면역학 연구실, 항생물질학 연구실) 등에 참여 했었습니다.
해외에서 의학을 공부 했었기 때문에 영어는 외국인과 자유롭게 소통이 가능한 정도이고, 독일어도 C1 레벨 (토익으로 치면 960점 정도)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약 QC 쪽이 그래도 제 전공을 살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직무라고 생각되어 준비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방향을 잡고, 어떤 것을 준비해야할지 궁금해 질문 남깁니다!
답변주실 선배님들 미리 감사드립니다!
Q. 2년 연수생 vs 다른 스펙 쌓아 취준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국립줄기세포재생센터에서 2년간의 gmp연수생을 뽑는 공고가 올라왔었습니다. 줄기세포치료제에대하여 제조,품질관리,품질보증 과정에대해 2년동안 배우는 듯합니다.
이게 나중에 제약회사 취업에 큰 스펙이 될지, 줄기세포치료제의 제조,qc,qa과정이 제약회사의 업무들과 연관성이 얼마나있는지 궁금합니다.
이과정2년 연수받고 직무연관성이 떨어져 취업이 힘들어지진 않을까 걱정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