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전자 / 해외영업

Q. 삼성전자 넷사 해외영업 현직 분께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네트워크 사업부 해외영업 면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사와 직무 관련하여 현직자분들의 관점이 필요한 궁금증이 있어 질문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꼭 삼성 네트워크 사업부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종사하고 계시다면 답변 감사히 받겠습니다..!!

1. 직무 인터뷰를 보니 특정 지역의 특정 거래선(account)을 맡게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때 거래선과 직접 소통하는 것 외로도, 현지법인을 관리하는 것도 이 업무에 포함되는 건가요..? 거래선과의 직접 소통과 현지법인과의 소통 중 어느 쪽의 비중이 더 큰지 궁금합니다.

2. 1과 연결되는 질문으로, 본사 해외영업팀의 영향력이 거래선과의 관계에서 어느 정도 수준인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제안서를 작성하는 과정에 해외영업 사원으로 얼마나 개입(?) 할 수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혹은, VOC도 본사로 직접 들어오는지, 혹은 현지법인을 통해 거쳐 오는지도 궁금합니다.

3. 해외영업 직무의 하루 일과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대략적으로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4. 해외영업 직무에 필수적인 역량이 있다면 어떤 걸 꼽고 싶으신가요?

5. 위에서 꼽아주신 역량과 별개로 분석 역량도 어필하고 싶은데, 구체적으로 어떤 과업 수행에 분석 역량이 요구되는지 궁금합니다..! 영업 직무라고 하면 보통 분석 능력이 마이너한 역량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자신감이 없어집니다ㅜㅜ

6. 해외영업 업무를 하시면서 가장 대처하기 어려운 상황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으셨는지 궁금합니다.

7. 화웨이/에릭슨/노키아 등 경쟁사 대비 삼성전자(네트워크 사업부)만이 갖는 강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8. 네트워크 사업부 내부적으로 현재 집중하고 있는 시장은 어디인지, 이슈되는 것은 무엇인지 공유가 가능하신 선에서 답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9. 제품과 통신 관련 지식과 기술을 어느 정도까지 알아가는 것이 좋을까요? 삼성전자의 기본 제품과 통신 산업에서의 주요 기술(massive MIMO, 빔포밍, 네트워크 슬라이싱, SA vs NSA 등)은 어느 정도 숙지가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깊게 파고들수록 요구하는 지식 수준이 확 깊어지는 것 같아서 시간을 들여도 그만큼 제 것으로 소화할 수 있을지 확신이 잘 서지 않아서요..

너무 많은 질문을 쏟아낸 것 같네요.. 잘 아시는 일부만 답변해주셔도 준비하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현직에 계신 분들의 관점과 해석을 듣고 싶어 드리는 질문이니, 부담 없이 편하게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D
그리고 혹시라도 제가 잘 모르고 쓴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그러한 부분은 마음껏 지적해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4-2 이후
안녕하세요 내년 2월 졸업을 앞둔 재학생입니다. 제가 학점이 많이 남은 이유로 막학기를 20학점정도 채워서 들어야하여 실질적으로 취준(실제 지원) 병행이 힘든 상황입니다. 그래서 학기도중에는 자격증 위주로 딸 예정인데.. 내년 2월 졸업을 하고 졸업 유예한 상태에서 상반기 공채 지원할지 아니면 졸업 유예 상태에서 인턴을 하고 하반기때 지원을 시작할지 고민입니다. 저는 서성한 비상경 문과, 경영 부전공 4.3 대기업 (특히 삼전) 해외영업 희망하고 있고 사업개발 직무로 인턴 경험은 한 번만 있어 졸업 후에 해외영업이나 무역 관련 직무로 한번 해볼려고 생각중입니다.

Q. 1개월 인턴경험 유효성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몇 달 전 정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소기업에서 1개월짜리 인턴경험을 했는데, 대기업에서는 보통 유수한 기관(외국계 컨설팅 기업 or 대기업 인턴)에서 인턴 경험을 가진 지원자들이 상당하다고 들었습니다. 혹 대기업 지원 시 인턴 경험을 판단하는 데 있어서도 나름대로의 기준이 존재할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Q. 삼성전자 CE 부문 세부 직무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면접을 준비하면서 궁금증이 생겨서 선배님들께 질문드리려고 합니다. 해외영업 직무의 경우, JD 에 구분되어 있는 대로 세부 직무를 맡나요? (ex. B2C 영업 / B2B 영업 / 온라인 영업 등) 면접 준비를 위해서 JD에 구분된 업무 중 하나를 택해야 하는지, 관심 있는 지역이나 국가 / 제품 등만 생각해보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혹시 전공, 활동, 자소서에 작성한 포부 등이 특정 지역에 치중되어 있다면 (중국/일본/동남아 등) 해당 국가 시장 위주로 준비해도 괜찮을지 다양한 국가의 사업 사례들을 전부 공부하는 게 필요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