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3-2학기 전자공학과 대학원 고민입니다
서울 중위권 대학 전자공학과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학점은 4.1x정도고 교수님께서 대학원을 갈거면 타대를 가라고 하셔서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관심 분야는 회로 및 HW설계이며 학부취업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질문드릴건 제 성격은 어떤걸 했을 때 결과가 바로바로 나와야 제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공부를 할 때 이해가 안되던 부분도 이해 되면서 생각한대로 흘러갈 때 흥미를 느껴 성적을 나름 잘 받은 것 같습니다. 그치만 대학원은 성과가 바로 나오지 않고 시간이 좀 걸리며 적응을 잘 못하면 물석사로 졸업하고 학부보다 취업이 더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제 관심있는 분야가 학부도 많이 뽑지만 석/박사 위주라는 말도 들어 더 걱정인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일 때 학부 취업을 그냥 바로 준비할까요 대학을 4-1에 정할지 고민입니다. 만약 대학원을 간다면
1. y,k 랩실 2. KIST(학연) 3. ist(디지유) 중 뭐가 제일 나을지도 알려주세요.
Q. 회로설계 석사 대학원
안녕하세요 저는 회로설계 직무에 관심이 있어 성한 대학원에 컨택하여 합격한 상황입니다.
장점으로는 원하는 직무(회로설계) 취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석사를 한다고 무조건 취업이 되는 것도 아니기에 석사 진학을 유지할지 다른 직무(공정기술 / 공정설계)로 틀어야할지 고민이 큽니다.
그리고 최근 계약학과 친구들이 1-2년 내로 쏟아지며 회로설계 직무에 취업이 더 어려울 것이다는 말이 들려서 더 고민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아마 한양대 대학원 회로설계로 가게 될 것 같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는게 미래를 위해 나을지 직무적으로도 선배시지만 인생 선배들이신 선배님들의 말씀을 듣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하드웨어 설계가 하고 싶다면 어떤식으로 준비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3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soc설계 랩실에 속해있는데 이곳에서 하는것은
디램 메모리 컨트롤러와같은 논문을 읽고 공부하는게 전부입니다.
소프트웨어 랩의 친구를 보면 인공지능 코딩 대외활동과 같은 경험을 쌓아가고 있던데 저와같은 경우에는 어떤 식으로 준비해야할지 막막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멘토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