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EDA Tool 기술지원 업무 --> R&D회로설계 업무 이직 가능성
안녕하세요,
5년차 직장인 입니다.
현 직장은 EDA Tool 회로 설계 고객지원을 하는 업무이고 이직을 하고 싶은 분야는 실제로 개발하는 ,R&D부서로 이직을 하고 싶습니다.
그 동안 RF, SI/PI(HSD), DM(device modeling) 등 많은 분야에 대해서 지원을 했고, 공부량도 적지 않았습니다.
막상 이직을 하려니, 생각보다 어필할게 많이 없더라구요...
R&D에서는 중요한 요소가 실제 개발을 통해서, 어떻게 회로를 구성해서, 어떤 효율적인 결과를 냈는가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동안 업무를 하면서 tool을 이용하여 어떤식으로 회로 개발을 진행하는지에 대해서는 익숙하지만
실제 개발경험은 전무하니 어필하기가 애매해요.
고객의 어려움을 같이 해결한 사례등으로 어필이 될까요? 아니면 아예 5년의 경력을 버리고 중고 신입으로 도전을 해야할까요? 혹시 주변에 저랑 비슷한 커리어(고객지원)로 R&D로 이직하신분을 보셨을까요?
그외조언 부탁드립니다.
Q.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 공정기술
안녕하세요!
저는 센서 소재, 유연 소자 관련한 연구를 진행했었습니다.
이번 하반기에 삼성전자 반도체연구소 공정기술 직무에 지원하려고 직무에 대해 찾아보고 있는데,
직무기술서를 참고해봤을때
- 신물질 및 신개념 차세대 반도체 소자 구현을 위한 신공정 기술 개발
- 개발 방법론 및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요소기술 개발
- 신규 Precursor/차세대 반도체의 소재 개발
다음과 같이 나와있는데
해당 내용들이 GAA 기술, High-K 물질과도 연관이 있을까요..?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기사 찾아보면 2나노 공정 ,3나노 공정도 파운드리 뿐만 아니라 반도체연구소도 연관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반도체연구소에서는 소재, 공정 연구 및 최적화 -> 파운드리에서 생산 이런 느낌으로 알고 있으면 맞을까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