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성전자 ds 경영지원, 영업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에서 6개월가량 근무하고 있는 신입입니다.
로스쿨 진학 준비하다 취업이 늦어졌는데 다행히 전공 살려 컨설팅 회사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대부분 정부에서 시행하는 반도체 산업 육성 사업에 대한 것입니다.
자연히 반도체 제조 공정을 공부하게 되었고 이에 흥미를 느껴 삼성전자 ds사업 부문 경영지원 부서로 이직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삼성전자 ds 사업부는 주로 문과 직렬도 이공계 학부생을 주로 뽑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문과생이 뽑힌 사례가 있다면 어떤 특별함이 있었는지 알 수 있을까요?
만약 직무에 대한 깊은 이해와 반도체에 대한 기대 이상의 지식을 가지고 있다면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현직자님들의 솔직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Q. 기술 영업 직무에 관해서 질문합니다.
현재 제 스펙입니다.
26살
4학년 2학기
한양대 생체공학과 재학중
학점: 3.58/4.5
토익 950점
(해외에서 살다와서 영어 유창)
한동안 대학원 생각하고 있다가 대학원을 가지 않기로 마음을 먹어서 현재 취업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저희 과는 회로, 신호처리, 생명과학(바이오 소재) 이렇게 3가지를 배웁니다. 회로 관련된 수업은 거의 10개 가까이 될만큼 굉장히 많이 개설되어 있으며 신호처리는 신호 및 시스템과 디지털 신호처리 이렇게 두과목 개설되어 있습니다.
제가 회로랑 그리 맞지 않아서 좀 걱정이고, 제가 영어를 좀 하는 편이라 이러한 역량을 살리는게 조금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진로가 기술 영업 직무인데요, 제가 현재 생각하는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입 때부터 바로 기술 영업 직무에 지원한다.
2. 회로 설계 엔지니어로 몇년 일하다가 직무를 바꾼다.
1번 선택지는 너무 치열할 것 같아서 2번으로 생각하고 있는데 어떤 선택지가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