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삼성전자 재료개발

현재 기계과다니고 있는 학생인데 재료개발 필요역량에 재료(고분자, 금속, 무기, 복합 소재), 화학/물리, 화학공학 등 유관 전공을 보유하신 분 이라고 나와있는데 기계과도 지원 할 수 있나요? 또 가능하다면 기계과 출신도 있나요??


현재 고분자소재에 대한 다양한 환경에서 수명 예측 모델링을 실험을통해 연구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있는데 이는 재료개발 말고 기구개발로도 엮을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전기공 진로고민
안녕하세요. 인서울권 4년제 전기공학부를 다니고 있는 4학년입니다. 진로를 결정하고 설계프로젝트를 만들어야할 시기에 닥쳤는데 막막해서 질문올립니다. 배터리 분야는 전기공학부가 희망하기엔 직무연관성이 많이 떨어지나요? 지인께 여쭤보니 대게 화공이 많이 가는 분야고, 학부 살려서 사기업에 가고 싶다면 전력전자나 제어쪽이 다수라고 하시는데 현직자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마지막으로 전기공학부 졸업 후 준비할 수 있는 사기업 분야가 궁금합니다 ! (서칭하면 대게 공기업밖에 없어서 막막하네요ㅠㅠ)

Q. 자격증 취득 관련 질문입니다.
기계공학부 졸업생이고, 학점은 3.9/4.5, 토익 920점에 오픽은 준비중이며, 스펙은 자격증은 없고, 교내 연구단 참가로 낸 논문과 건설기계회사 인턴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 자동차나 배터리 쪽 기업쪽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자격증 관련해서, 국비 훈련을 통해 "ATC 캐드마스터 1급, CAD실무능력자격 2급"의 자격증을 2달에 걸쳐 취득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두 자격증이 민간자격증이라 차라리 일반기계기사를 취득하는 것이 대기업 쪽 취업에 도움이 될지 선배님들께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앞으로의 미래 걱정질문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대겹 면접을 봐왔는데 계속탈락해서 작은 기업부터 가야할거같습니다.. 올해 2월졸업생인데 공백기 리스크가 크다고 들어서 6월부터는 아예 눈을 돌리려고하는데 4개월? 정도 공백기도 리스크가 클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