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반도체 직무 변경 이직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안년하세요
석사 2년 + 실무 1년 경험이 있습니다.
전공과 현직무 전부 반도체 공정설계 관련된 업무이나 주된 반도체 설계가 전력반도체(sic gan)관련입니다.
현 직장에서 업무 하면서 느낀것이 전력반도체가 아닌 메모리나 si 쪽으로 직무를 바꾸고 싶은데,
예를들어 전력반도체나 회로설계를 하다가 메모리 소자 설계로 본인 직무를 바꿔서 이직하는 케이스가 많이 있을까요?
제가 생각햇을때 소자 설계라는 테마는 같는데, 설계하는 물질이나 타켓이 다르다보니 추후 경력이직을 하면 제가 가진 메리트가 사라질거라 생강해수...
그래서 궁금한 점은, 현 직장에서 몇년 더 다니고 이직을 준비하는게 맞는지, 나이가 더 차기전에 신입으로 탈전력반도체를 하는게 맞는지 고민이 되서 질문드립니다 .
답변해 주시면 감사합니다!
Q. 안녕하세요 반수해서 아주대학교 반도체 공학과 지원하게된 학생입니다
동국대 기계공학과와 아주대 반도체 지원했는데 대기업 입사시 동국대와 아주대중 어디를 더 좋게 보나요??
또, 입결 상으로는 동국대 기계공학과가 근소 우위인데 어느학교를 가는게 괜찮을지 고민입니다.
관심분야는 반도체이긴한데 주변에서 동국대를 버리고 왜 아주대를 가냐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요..
Q. 반도체 공정 취업
안녕하세요 현재 전자공학부 3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반도체 공정에 관심이 있어서 여기로 취업 할 계획인데요 특히 공정중에서 패키징공정쪽으로 취업하고싶습니다.
1. 패키징공정이 한국 산업에는 일자리가 다른 반도체 직무에 비해 자리가 현저히 없다는데 사실인가요?
2. 현재 cmos관련해서 공모전에 나갈려고 하는데 이게 패키징공정으로 가는 스팩에 도움이 될까요?
3. 앞으로 패키징공정에 대해서 어떤 스펙이 있으면 좋은지 알고싶습니다! 예를들면 공모전 오픽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