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인턴 지원 시 총이수학점 오기재
안녕하세요
최근 모 대기업 인턴에 서류합격했는데, 전공이수학점이나 전공평점, 총평점은 제대로 적었지만 총이수학점을 10학점이나 올려쓰는 실수를 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소서 제출 시 성적증명서는 같이 제출하지 않았고, 최종합격 뒤 검증하는 방식인 것 같은데 지금 말씀드리는 게 좋을까요? 현재 인적성검사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Q. 생산기술 질문있습니다.
완성차 or 자동차 부품사 생산기술직무에서 CAD를 많이 쓰나요??
저의 스펙들이 모빌리티관련 설계제작이고
직접적인 공정을 접해본 경험이 전무합니다..
사실상 프로그래밍, 모빌리티캐드설계제작이 90% 입니다.
과연 이런 스펙들이 연관성이 있을지,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또한, 진지하게 설계직으로 바꿀지 고민됩니다.
하지만 제가 카티아, 솔웍, 프로E 등 쓸줄을 몰라서 이 부분이 거슬립니다.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여자 만26세 무스펙
안녕하세요. 저는 26세의 청년입니다. 현재 너무나 간절한 마음으로 여러분의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연극학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4년제 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공 3학년으로 편입하였으나, 자퇴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연극 조연출 및 음향 오퍼레이터로 아르바이트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우울증과 ADHD로 인해 학업과 일을 지속하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다행히 최근에 많이 호전되었고, 이제는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현재 저는 전문대 입학을 고려하고 있으며, 졸업 후 취업까지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 상황에서 전문대 입학 후 취업 준비가 적절한지, 혹은 바로 취업을 준비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인지 고민이 많습니다. 스펙이 부족하다고 느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한 상태입니다. 지병으로 인해 건강이 좋지 않아 많은 돈을 벌기보다는, 월급을 받으며 퇴근 후 운동할 시간 정도만 확보할 확보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