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성전자 DX부문 사업부가 고민됩니다.
안녕하세요 소프트웨어학과를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DX부문의 VD, MX, 생산기술연구소 중에 한 곳에 SW개발로 지원하려고 합니다.
주로 웹 백엔드쪽으로 공부를 해왔으며 AI모델을 만들 수 있는 수준은 아니지만 AI의 개념,제한사항,구조를 알고 BERT, LLM을 활용한 웹 프로젝트 경험과 공모전 수상내역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로 원하는 사업부의 SW개발-인공지능 software 분야로 지원하는 것이 가능할지, 된다면 어느 사업부로 지원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소프트웨어 역량 검정(TOPCIT)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이것을 SW역량 어필에 써도 매력적일지 궁금합니다.
Q. [삼성전자 석사 지원서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제가 현재 삼성전자 DS 석사 지원서를 작성 중입니다.
올해 상반기에 졸업한 후 인턴 중인데 인턴 사항을 지원서 어느 항목에 적어야 할까요?
자소서에는 졸업 논문과 공모전 수상 경험이 삼성전자의 인재상과 가장 부합하다고 생각하였고, 인턴은 저번주부터 시작해 뚜렷하게 뭘 한게 없는 상황입니다.
대내외 활동을 적는 곳은 학업 중 특기사항과 병역 주요 활동 사항이 전부인 것 같습니다.
현직자 선배님들의 많은 관심 및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DS S.LSI 사업부 SW 개발 직무 지원 관련하여 질문 드립니다.
1. 직무기술서 Plus 사항에 웹 프론트엔드 개발 경험이 왜 있는지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펌웨어 개발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웹 프론트엔드 개발 경험이 우대되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2. 현재 관련 경험으로는
1) STM32 칩을 활용해 과일건조기를 만들며 쓰레드 충돌 문제 해결
2) 리눅스 환경에서 OS를 제로베이스에서 만들어 본 경험
3) 교육기관에서 웹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프론트엔드를 담당한 경험
이 있습니다. 보통 자소서 4번 문항에는 문제 해결을 통한 수치적 변화를 많이 적던데, 제 경우에는 수치적으로 적을 만한 경험은 없습니다. 제 경험이 충분히 어필 가능할 지 궁금합니다.
질문 읽어주시고, 답변 주신 모든 분들께 미리 감사인사 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