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삼성전자 / AI개발

Q. 삼성 리서치 경력 채용 사전 미팅 (peer interview) 중요성 질문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삼성 리서치 경력 채용 (인재풀 등록) 지원을 했습니다.

이후 메일로 사전 미팅 가능 날짜를 알려달라고 연락이 왔습니다. (인터넷에는 peer interview로 더 많이 쓰이는 거 같아요)

이전에 삼성전자 직무 상담회에서 "사전 미팅은 팀에 대한 설명을 듣는 자리"라고 들어서 부담없이 참석하면 되는줄 알았는데요,

인터넷에서는 사실상 인성 면접과 동일하고 지원 동기, 본인의 장단점, 회사에서의 계획 등을 물어본다는 글을 읽었습니다.

사전 미팅 답변에 따라 탈락하는 경우도 있나요?? 아니면 정말 1차, 2차 인터뷰 이전에 진행하는 간단한 형태의 인터뷰로 이해하면 될까요??

어느 정도 빡세게 준비해야 할 지 감이 안 잡히네요...

삼성 리서치에 너무 가고 싶다보니 걱정이 커져서 질문 올립니다 ㅠ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전ds 수시채용 중복지원 중 하나가 먼저 offer 옴
안녕하세요 멘토님들, 고견이 필요하여 질문 남깁니다. 저는 AI 프레시박사로, 삼전 DS 내의 각기 다른 두 부서에 수시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부서는 인성면접 때 위치가 평택인 걸 알게되어 개인적으로 후순위로 가고싶다고 생각하였고, 다른 부서는 동탄이라 위치상은 좋다 생각합니다. 현재 평택 사업장인 프로세스가 먼저 끝나서 offer letter를 받은 상태여서 고민이 있습니다. 다른 동탄사업장 프로세스는 현재 HR면접까지 보고 2주가 지났지만 레퍼첵과 건강검진 관련하여 아직 연락이 없습니다. 즉, 아직까지 합격 불합격 여부가 불투명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동탄이 훨씬 가고싶습니다.. 다만 이 평택 합격을 포기하고 기다리는게 옳은 선택인지.. 괜히 모두 불합격하게 되는 건 아닌지 걱정이 많습니다. 평택 사업장 프로세스의 입사 의사 여부를 내일까지 알려달라는데... 멘토님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 것 같나요? 귀한 시간 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Q. 삼성전자 DX 사업부 경력 채용 AI 개발 직군 코딩 테스트 준비의 막연함...
석사 졸업 예정으로 삼성 DX 사업부 경력 채용 지원 중입니다. 코테를 처음 준비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연해 질문 올립니다. 지금까지 공부를 하긴 했는데, 여전히 기출도 못 풀어서 공부 방식이 잘못됐나 싶어서 걱정이 큰 상황입니다. 운 좋게 졸업요건을 일찍 채워서 올해 3월부터 프로그래머스로 준비했는데, 단순 무식하게 많이 풀면 되겠지 했다가 레벨 2부터 막혔습니다. 점점 답지 보는 횟수가 많아져 뭔가 잘못됐다 싶었고, 6월부터 알고리즘 개념(BFS,DFS,트리 등)들을 다시 정리했습니다. 그 뒤로 남은 시간이 얼마 없어 바로 삼성 공채 기출을 풀었는데 여전히 많이 막힌 상황입니다... 시간이 없으니 차라리 기출 유형을 다 외우라고 하는데 확신이 없네요 경력 코테는 공채보다 어렵다고 해서 더욱 걱정입니다. 학부 컴공 복수전공도 하고, 대학원도 소프트웨어학과고, 나름 알아주는 AI 학회에 논문도 내서 자만했던 걸까요? 아니면 원래 이런건데 제가 겁이 많은 걸까요?

Q. 경력직 삼전 DS 반연(생기연) vs 혁신센터
안녕하세요, 곧 AI관련 박사과정 졸업 예정이어서 경력 수시채용으로 위 두 부서와 진행하였는데 두 부서 모두 최종단계까지 진행이 되어 고민이 있습니다. 앞에 부서는 생기연일 때 컨텍하였는데 어느새 조직개편으로 반연으로 흡수된 것 같습니다.. 생기연 수시채용은 PRO 코딩테스트 통과를 요구하여 최근에 통과하였고, 혁신센터는 이런 요구사항은 없었습니다. 아직 연봉이나 구체적인 업무 등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많지 않아 코멘토 통해서 도움 요청드립니다! 두 부서가 가지는 각각의 장단점이나 박사급 신입의 업무로드 등 여러 측면에서의 고견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최종적으로 한 부서를 선택한다면 어디가 좋을지 또한 의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