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회사 단기 알바 (인턴??)
현재 반도체 소재 관련 회사(연구소)에서 연구 보조 느낌으로 한달 정도 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담당 직원의 휴직하는 두달 동안만 일하게 될 것 같은데 요즘 취업 준비에 집중해야 하는데 일을 하고 있는게 맞는지 의문이 듭니다.
회사에서 일해봤다는 것을 이력서에 적고 싶은 마음도 있어서 두 달을 그냥 다닐까? 싶다가도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너무 단순 반복이라 도움이 크게 될까 싶습니다.
두 달 일하나 한 달 일하나 이력서에 적을 때 큰 차이가 없을 것 같기도 해서 고민이 됩니다
이력서에 적을 때 한 달 일한 것은 적기가 좀 그럴까요??
우선 저는 반도체 공정이나 품질 쪽 직무를 희망합니다.
Q. 반도체 취업스펙
안녕하세요 졸업을 앞둔 전자공학과 학생입니다.
이번 하반기 채용결과로는
삼성면접탈 / 외국계반도체기업 임원면접탈 / 하이닉스 인적성 탈
외국계반도체 장비사(asml, tel , kla) 서류탈
자동차회사(현대차, 기아, 현대모비스 , 만도) 서류탈입니다.
스펙은
학점 3.88 / 4.5
오픽 IM2
반도체 공정실습(24h) / 반도체 테스트프로그램 개발 교육(120h) / 나노기술원 소자공정 수료
반도체 테스트기업 한 달 현장실습
교내 수상 3회(직무와 큰 관련은 없습니다) 입니다.
25년 상반기 채용을 대비해서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자 어떤 부분을 보완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인턴지원은 계속 찾아보고 있습니다.
Q. 하나마이크론, 하나WLS Bump 공정기술 엔지니어
안녕하세요. 화학공학과 4학년 취준생입니다. 반도체 전공정 기업들만 생각하다가 후공정 기업에도 지원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후공정기술 엔지니어도 삼성전자의 공정기술 엔지니어와 하는 일은 같은 데 공정만 달라진다고 생각하면 될지 다른 핵심적인 업무가 있는지 현직자분들의 하루 일과를 듣고 싶습니다. 공정기술 엔지니어이기 때문에 수율 향상이 핵심이라고 보면 될까요?
직무설명서를 보니 패키지 설계, 검토, 고객 승인 대응, BOM 결정, 제품/공정 및 재료 개발 등 다양하던데 지원시 알아야 할 핵심 업무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