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커리어넷 / 직업상담

Q. 상담심리학과를 나왔는데요

교육대학원 입시준비하다가 불합격해서 취업준비중입니다 일을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적성검사결과는 관습형,사회형이 나옵니다. 답이 있고 틀에 박힌 것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는 일을 하고싶은데 이쪽 분야에서는 그래도 직업상담이 제 적성과 잘맞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전망으로 볼 때 좋은 선택일지도 모르겠고 취성패상담사의 경우 실적압박이 심하다는 말에 고민이 많이 돼요..제가 멘탈이 조금 약한 편이라 압박,눈치를 못버틸것 같다는 두려움 먼저 듭니다ㅠ일단 생각해본거로는 실적압박이 덜 한 직업전문학교에서 경력을 쌓고 대학교일자리센터에서 일하는 건 어떨까 생각중입니다..현직자분의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