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생산기술에서 설비를 설계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가요?

"생산설비/치공구를 설계/도입한다" 는 말이 나와 있는데 생산설비는 다른 업체에서 사오는 것 아닌가요?
설계는 생산기술에서 하고 다른 업체에 OEM을 맡겨서 필요한 설비를 만들어온다고 보면 되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공조제어 분야 커리어 고민
안녕하세요 KB오토텍에서 상용차량 공조 시스템 제어, 설계하는 1년차 연구원입니다. HKMC 1차 협력사구요. 위에 말씀드린 것 처럼 공조부품을 납품합니다. 저는 특히 버스 차량의 공조시스템을 제어하는 업무를 수행 하고 있습니다. -comp부터 evap까지의 시스템과 내부 wire, 센서 등 전 장부품 개발, 설계 업무 담당 - 전장시스템 diagram, 제어기 설계사양서 작성 크게 이런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직무가 맞는 회사로 이직할 때 부품사로는 두원공조, 한온시스템, 현대위아 완성차로는 HKMC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은 열심히 배우고 있지만 팀 내 선배가 없어 커리어를 위 해 무엇을 집중적으로 배워야 할지, 이직을 위해 무엇을 추 가로 배워야 할지 이런 부분이 궁금합니다. 또한 영어는 어 느정도로 준비를 해야할지.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Q. CX 직무를 커리어로 가져가도 될까요?
요새 CX 직무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아무래도 이쪽 영역이 명확히 업무 단위로 쪼개지지 않아서 다른 직무처럼 기업마다 반드시 있는 직무는 아닌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만약 CX라는 직무를 커리어로 가질 경우에 향후 어떤 방향으로 커리어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을지 감이 안 오더라고요. 그래서 CX 직무를 첫 커리어로 가져가도 될지? 이 직무의 향후 10년의 성장 가능성이 어떨지 궁금합니다.

Q. 항공업 연봉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항공업 일반직 고민하고 있는데, 연봉이 너무 적다고 들어서 고민입니다. 일반 대기업에 비해 대한항공, 아시아나 등 항공사 연봉이 그렇게 적은 편인가요? 대한항공은 논외로 하고, 아시아나 항공 일반직 같은 경우 중견 혹은 중소기업과 비슷한 처우라고 생각하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