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생산기술 직무를 희망중인 전자공학과 4학년입니다.

현재 데이터 관련 자격증(SQLD, 빅분기)과 스마트팩토리 프로젝트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직무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도 모르겠고, 알아보면 알아볼 수록 전자공학과에는 적합하지 않은 직무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생산기술 직무에도 전자공학적인 부분이 필요하다는 말도 듣고 직무를 희망했으나 생산기술에 대한 역량을 어떤 것을 길러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CAD나 PLC부분은 비전공자와 다름이 없는데 지금이라도 시작해야 하나 고민도 많습니다. 또 생산기술직무 쪽 인턴도 찾기 힘든 시점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생산기술 직무를 조금 내려놓고 대학연계로 인턴쉽(전자기기 회로 제작 및 테스트직무)을 일단 하면서 여러 직무를 접해보는 기간을 가지는 게 맞나 생각이 듭니다. 사실 4학년 2학기에 들어가면서 조금 늘어지는 경향도 있고, 오픽에 너무 오래 시간을 뺏기는 것 같아 뭐라도 해야지 라는 마음도 있는 것 같습니다. 희망 직무가 다르더라도 인턴십을 하는 게 맞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화장품 BM
뷰티과 졸업을 앞 둔 학생입니다! BM쪽으로 희망하고 있는데 서포터즈 경험도 없고 인스타에 뷰티내용을 올린게시물이 하나도 없어서요.. 포트폴리오에 들어갈 내용은 상품기획, 상세페이지 기획안 말고 추가로 넣어야 할 부분이 있을까요?? 선배님들 알려주세요🧐

Q. 개발자분들 영어 얼마나 필요한가요?
1. 안녕하세요. 요즘 챗지피티가 나왔지만 그래도 모르는 라이브러리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려면 정식 문서 보는게 더 나을 것 같더라고요. 실제로 개발일 하시면서 영어문서 자주 접하게 되시는지 궁금합니다. 하루에 몇페이지 정도 보게되나요? 직무와 함께 부탁드려요 2. 인공지능 채용이 늘고 개발자 채용은 줄고있는 추세인가요? 이런 경향이 생각보다 체감될 정도로 큰 편인가요?

Q. 면접전형 중 현대 계열사 간 중복지원
현대위아 면접전형 중에 있습니다. 현대로템 공고가 떠서 지원해보려는데, 중복지원 시 면접전형에 불이익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