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생산팀에서 해외영업직 직무변경 조언

제가 공돌이로써 생산팀 근무하다가, 외국 설비 및 바이어 상대 잘한다고 소문나서 해외영업팀에 스카웃 당해 인사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수출입 프로세스도 잘 모르고,,,아는건 자사 제품, 비즈니스 영어 밖에 없는데,,, 무엇을 더 공부하면 좋을까요?

팀내 동료들은 제2외국어 다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는데, 중국어,일어, 그리고 우리가 독일설비가 많아서 독어까지 다양합니다. 저도 제2외국어 조금이라도 시작할려고 하는데, 중국어는...XXX 일어가 쉬운데,,,일어하다가 영어 실력 떨어질까봐,,,일어 영어표현들이....독어하면 영어실력도 유지할 수 있고, 도움될거 같은데 맞나요??

조언부탁드립니다. 그렇게 깊게 할건 아니라서, 그냥 비즈니스 영어 잘하면서 제2외국어도 좀 하는구나 정도로 스펙장착하고 싶은데, 제2외국어 추천 및 그외에 다른게 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인공지능 로봇이 답변을 작성하고 있어요
답변이 도착하면, 알림을 통해 알려드릴게요!

채택
하나린0417
코과장 ∙ 채택률 94%

안녕하세요

지금 보직을 변경된지 얼마안되었으니 한번에 다 잘하고 알기어려운게 사실입니다.
너무 조급해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출입프로세스부터 먼저 공부하시는게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국제무역사나 자격증 취득하시던지 아니면 실무하시면서 천천히 인터넷 찾아보면서 공부해보세요

제2외국어는 보통 필수는 아닙니다. 어느지역맡으셨나요? 맡으신지역의 언어를 공부하시는게 가장좋긴합니다.



댓글 0
0
007naver
2024.07.09
특정 지역은 없는데, 다들 스펙이 막강하니 기죽어서
채택
랄랄라아이티
코이사 ∙ 채택률 100%

실무 하시면서 수출입 프로세스 공부하시고, 영어도 꾸준히 학원이나 전화영어 등으로 공부해보세요. 요새는 chatGPT GPT-4o 활용해서 AI랑도 영어 공부 많이 하니 활용해보셔도 좋습니다.

사실 일어가 진입장벽은 낮지만 갈수록 어려워지고 반대로 중국어는 처음에 어렵지만 갈수록 쉬워집니다. 어느쪽 택하시든 좋은데 저는 개인적으로 일어보다는 중국어를 추천드립니다.


채택
영원한호박78
코과장 ∙ 채택률 94%

국제무역사를 먼저 공부하시는게 좋습니다. 설비에 대한 전문성은 이미 있으시니까요. 독일설비가 많이 섞여 있으면 독일어를 추천드리고요, 나머지는 기초회화라서 천천히 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지금 상대적으로 부족하신 건 무역에 대한 이해도라고 생각되고, 제2외국어는 아무리 노력을 해도 최소 2~3년은 걸려야 실무에 적용할 수 있으니 천천히 인내심을 가지고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잠재수요 시장에 맞는B2B언어를 선택하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부서로의 전출 축하드립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능력이 되게 좋으시네요.
일어 하다가 영어 실력이 떨어지진 않을겁니다.
저는 멘티님이 가장 많이 접하는 언어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자주 접해야 실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소통하는데 써먹을 수도 있구요.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4%

영어랑 연관된 언어를 고르실려면 사실 중국어 습득이 가장 수훨할겁니다. 어순이 영어랑 같거든요. 일어랑 영어가 가장 헷갈리는 어순이구요.
영어를 그대로 살리시면서 제2외국어를 택하실거면 1순위는 중국어, 2순위는 스페인어, 그다음이 일어순으로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