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생산팀에서 해외영업직 직무변경 조언

제가 공돌이로써 생산팀 근무하다가, 외국 설비 및 바이어 상대 잘한다고 소문나서 해외영업팀에 스카웃 당해 인사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수출입 프로세스도 잘 모르고,,,아는건 자사 제품, 비즈니스 영어 밖에 없는데,,, 무엇을 더 공부하면 좋을까요?

팀내 동료들은 제2외국어 다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는데, 중국어,일어, 그리고 우리가 독일설비가 많아서 독어까지 다양합니다. 저도 제2외국어 조금이라도 시작할려고 하는데, 중국어는...XXX 일어가 쉬운데,,,일어하다가 영어 실력 떨어질까봐,,,일어 영어표현들이....독어하면 영어실력도 유지할 수 있고, 도움될거 같은데 맞나요??

조언부탁드립니다. 그렇게 깊게 할건 아니라서, 그냥 비즈니스 영어 잘하면서 제2외국어도 좀 하는구나 정도로 스펙장착하고 싶은데, 제2외국어 추천 및 그외에 다른게 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몰라
ㅇㅇㅇㅊ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Q. 학내외 활동
자기소개서 말고 활동사항 부분: 학내외 활동을 작성중입니다. 활동내용을 적으라는 부분이 있는데 어느 정도 쓰는게 맞나요? 지금 간단히 3-4줄로 적고 있는데 이게 맞나요? 아니면 자기소개서처럼 길게 써야 하나요?

Q. 공대 직무 관련 경험이라는게 꼭 인턴이나 중고신입처럼 경력사항이어야 하나요?
흔히 대기업에서 공대 직무에서는 직무 관련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여기서 직무 관련 경험이라는게 인턴이나 중고신입처럼 보수를 받고 한 경력사항이어야만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전공 팀 프로젝트 또는 캡스톤디자인이나 부트캠프에서 팀을 구성하여 프로젝트를 완수한 것이나 개인 프로젝트 등등.. 보수를 받지 않고 한 프로젝트에 대해서는 직무 관련 경험으로 볼 수 없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