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서류합격 후 면접 미참석

정말 가고 싶었던 기업인데, 감사하게 서류 합격했습니다. 그런데 현재 재직 중인 회사가 너무 바쁘고, 인수인계할 틈이 없어서 면접은 참여하기 힘들거 같은데....

문제는 제가 하반기에 상황 나아지면 그 때 도전할려고 하는데, 하반기 때 제가 면접 미참석한게 마이너스가 될까요??

안되게 할려면 어떤 조치를 해야하죠...면접은 참석하고 보고 합격여부 듣고 합격하면 솔직하게 아직은 갈 타이밍이 아니다라고 할까요...그러면 오히려 인사과에서 괘씸하게 볼거 같기도 하고....현명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그럼에도 불구하고 면접 미참석하는 것은 좋지 않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가 면접 미참석하기 전에 기업에게 전화를 걸어 현재 재직 중인 회사가 너무 바쁘기 때문에 면접을 참석할 수 없음을 알려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반기에 상황이 나아지면 다시 연락해 면접 참석을 요청할 것을 약속하고, 기업에게 그 때 기회를 줄 수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업에게 솔직하고 책임감 있는 이미지를 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q
qirowprot
코부장 ∙ 채택률 86%

면접에 미참석하게 되면 기록에 남게 되고 이는 재지원시 마이너스입니다. 합격하고 포기든 면접 미참석 모두 해당 회사에 입사할 의사가 없는것으로 간주하게되고 재지원시 고려대상이 됩니다.

이직을 생각하신다면 바쁘더라도 시간내시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부탁드려요


공기업for에버
코과장 ∙ 채택률 64%

면접을 참석하는 것 보단 인사팀에 미리 정중하게 면접 미참석을 알리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채택
h
heeelee
코과장 ∙ 채택률 86%

멘티님 안녕하세요.

면접에 참여에 불가하시다면, 정중하게 인사팀에 불참 사항에 대해서 전달드리면 큰 불이익이 없을 것 같습니다. 회사에 재직 중이시리면, 꾸준하게 준비만 하신다면 분명 이직의 기회는 올거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현재 재직중인 회사에 큰 미련이 없으시고, 면접이 충분하게 준비가 되어있으시면 면접에 참여하는 것도 좋지만, 재직중인 회사에 크게 불만 사항이 없으시고 지금처럼 고민이 되신다면 다음 기회를 노려보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최종합격 후 안간 것도 아니라서, 특별히 문제는 없으니 다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물어볼 수는 있습니다(관리잘된 회사라면)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