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서류 합격 전 동일 포지션 공고가 또 올라왔어요

홈페이지 지원을 통해 서류를 넣었는데 이틀만에 동일 포지션의 공고가 또 올라왔어요
마감된 공고를 보니까 마감되면 또 올리고 그러고 마감되면 또 올리는거 같은데
아직 서류 발표도 안났는데 위와 같은 공고가 계속 올라온다는건 아직 적격자가 없다는 뜻일까요?
나름 직무 연관성도 있고 포폴도 잘 쓴거 같은데 아쉽네요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최근 채용 시장에서는 경쟁이 심각한 수준이기 때문에 동일 포지션에 대한 공고가 여러 차례 올라오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여러분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가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우선, 위와 같은 상황에서는 여러분이 적격자라도 공고에 지원하지 않으면 무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류 발표가 나오기 전에 이미 공고가 올라왔다는 것은 여러분이 서류를 제출했는지 여부와는 무관하게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여러분은 가능하다면 빠르게 지원서를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동일 포지션에 대한 공고가 여러 차례 올라오는 것은 해당 기업에서 여러 차례 적격자를 선정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여러분의 지원서가 현재 적격자를 선정하는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자신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지원서를 보완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상황에서는 실망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용 프로세스는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적격자로 선정되지 못했다고 해서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여러분은 여러 기업에 지원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는 등의 방법으로 자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총론적으로, 동일 포지션에 대한 공고가 여러 차례 올라오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이며, 여러분은 지원서를 빠르게 제출하고, 자신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또한, 실망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은 채용 프로세스에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박하사탕0727
코과장 ∙ 채택률 94%

서류를 제출 후 어느 정도의 기간이 지났는지 알 수는 없지만 제출을 했는데 연락도 없고 동일 직무의 공고가 새롭게 올라왔다고 하는 건 좋은 소식은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 우선 연락이 오지 않았다면 인사팀에 확인을 한번 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적격자가 없다기 보다는 다수의 적격자를 확보해서 더 좋은 인력을 뽑을려고 하는 것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기다리지 마시고 연락을 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서류를 넣었는데 바로 동일 포지션 올라왔으면 공고를 새로 내서 신규인원을 뽑든지 멘티님을 두고 여러 공고를 내서 면접에서 붙이 든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요즘 상시모집을 하는 기업들이 많기 때문에 그에 대해서는 크게 게의치 않으셔도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직 결과를 받지 못하셨기 때문에 불합격이 아닙니다.


하나린0417
코과장 ∙ 채택률 94%

안녕하세요

1. 이야기주신대로 그럴수도 있습니다.
2. 1번과 관계업시 적합한담당자를 찾아도 잘안되거나 협상이 결렬될경우 대비하여 미리 올려놓는경우도 있습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4%

재공고는 거의 90프로이상 적임자가 없어서 사측에서 추가공고를 내는것입니다. 부정적인 시그널인건 확실합니다.


메가리카노
코차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여 멘티님
보통 재공고는 적합자가 없거나 조금더 인재풀 확충이 필요할때 올림으로 다시 도전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저도 재지원 해서 입사한적이 있음으로 잘 준비 하셔서 꼭 좋은 결과로 보답받으시면 좋겠습니다.


마이피플
코대리 ∙ 채택률 82%

최종 합격자가 없을 가능성이 높고, 최종 합격자가 나올 때까지 보통 공고를 유지합니다. 지원 및 서류 합격까지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지원자 풀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공고가 유지되는 소수의 케이스는 채용 TO가 더 많을 때 입니다. 조직이 커가면서 1명이 아니라 N명으로 계속 채용이 필요한 경우에도 공고가 계속 올라올 수 있습니다.


콘콘진
코대리 ∙ 채택률 55%

채용 한번에 안올리고 상시공고로 지속적으로 올리는 회사도 있어서 너무 유념치 마시길 바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