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석사 졸업 스펙 평가 후 조언 부탁드립니다.

만27살 남자입니다. 학사(3.7), 석사(4.4) 모두 충남대학교 화학공학과이며 올해 2월에 졸업하였습니다.
토익 865점, 토익스피킹 150점(레벨6), 컴활1급, 위험물산업기사 보유중입니다.
학부시절 교내 공과대학 졸업작품 경진대회 최우수상 (2등), 석사시절 우수연구상 받았지만 교내상이라 크게 의미가 있을까 싶습니다...ㅠ sci 저널 현재 3개 publish (IF=6.7, IF= 4.5, IF=3.5)하였고 1저자로 된건 2개입니다. 학교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에서 2~3개월 동안 인턴한 경험이 있습니다.

석사시절 무기 나노 입자를 합성하여 이를 수소 발생 반응의 촉매로 사용하는 연구를 수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연료전지와 수소 분야는 회사가 적어서 배터리 양극재 분야로 넓혀보고자 얼마전 배터리 NCS를 수료 하였는데, 저같이 배터리를 전공하지 않은 사람도 갈 수 있을지 걱정됩니다

또한, 안정된 취직을 위해 현재 더 갖춰야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면접복장 색
검은색이나 네이비색이 너무 안어울리고 사람이 죽어보이는데 그래도 검은색 정장입고 가는 게 맞겠죠.? 베이지계열이나 밝은색은 면접에 맞지않나요..? 그리고 여자 치마보다 바지많이 입는 추세인가요?

Q. kist 석사관련
1. kist 8월 인턴으로 지원해서 넣었습니다. 혹시 kist는 인턴 지원 후에 메일로 따로 꼭 컨택을 진행해야하나요 ...? 2. 인턴이 되지않는다고 해도 석사를 하고싶은데 컨택을 어떤식으로 진행하면 좋을까요 ?

Q. 이직
취준시작하고 9월말쯤에 두곳을 썼는데 한곳에서 연락와서 합격해서 10월둘째주부터 다니고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어제 다른 한곳에서 뒤늦게 서류붙었다고 다음주에 면접 보러오라고 연락을 받았는데요.. 서류쓴지 한달동안 아무런 연락이 없었으니 아예 예상못했죠.. 그래서 다음주는 일단 외출로 잠깐 면접보러 다녀오려하는데요..(여기가 더 가고싶은 곳이긴 했어요..) 1. 새로 면접보는곳에 지금 상황 얘기해도 될까요? 다닌지 3주정도고 사실이직이라기보다 취준시작과정에서 타이밍이 안맞았던것같은데ㅠ 솔직한 상황 말해도 되는지.. 2. 그리고 만약 이직하더라도 바로는 입사는 불가능할것같거든요. 지금 다니고있는곳에서 3주다녔고 이제막 일도다배운상태고 여기는 소규모회사라 새직원뽑고 인수인계하려면 최소 3주는 있어야할것같은데ㅠ 바로입사불가능하다고하면 마이너스나 되려나요.. 3. 만약붙는다면 지금다니는곳에 뭐라고하고 나와야 바로 나올수있을까요..? 소규모회사라 한명없으면 쫌 그렇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