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설비기술 vs 생산기술

4년제 기계설계공학과 재학 중인데, 직무 고민이 너무 많습니다.. 꼼꼼함과 완벽주의(?)에 가까운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개인적인 성장과 TO, 워라벨 등을 고려했을 때 어느 직무가 더 좋을까요?

각 직무의 장단점을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해당 직무의 대표적인 산업군 및 기업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대한통운 지역인재 1차면접인데 어떻게 준비할까요?
W&D부분 1차면접입니다 예상질문이 있을끼요

Q. 면접 시 야간대학
제가 야간대학을 나왔습니다. 사람인으로 지원했는데 주/야 구분이 따로 없어서 구분을 안 한 상황이며, 매출액 110억 규모의 중소기업입니다. 면접 시 야간대임을 밝혀야 하나요?.. 야간대 다녀서 4년 정도의 경력도 기재 안 한 상태입니다.(직무가 완전히 달라서 기재 안 했습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Q. 휴학 질문입니다.
제가 아직 휴학을 결정 못해서 고민중입니다. 현재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중이고 개발공부를 한지 약 4개월 정도 되어 갑니다. 지금 현재 springboot 공부 중이고 springboot로 커뮤니티 웹사이트(프론트 협업), e-commerce프로젝트 MSA 관련 + 대용량 트래픽 처리 내용으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아직 취업을 하기엔 토익도 705점이고 정보처리 기사만 있는 상태고 무엇보다 코테 준비를 안했기 때문에 아직 졸업을 하기엔 너무 불안해서 휴학하고 프로젝트 마무리하고 인턴 알아보고 코테 공부하면서 공부할 시간을 좀 더 갖고자 휴학을 하려고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주변에서 왜 하냐고 하는 사람도 많고 인턴이 될거라는 보장이 없어서 시간을 허비할까봐 너무 불안합니다. 그런데 졸업하기엔 제가 코테나 토익같은게 한참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어서 고민이 됩니다. 지금 현재 4학년 2학기만 남은 상태이고 26살입니다. 이렇게 고민되는 경우 학교로 그냥 돌아가는게 나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