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신용정보회사 지원하는 중입니다,,, 결과가 좋지 않아서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만 26세 남자입니다 신용정보회사 계약직 및 정규직에 지원하고있습니다,,
학력: 인서울 중하위 대학, 금융/핀테크 학과 (학점 3점 초반)
자격증 및 교육: 투운사, 금융DT, ADsP, SQLD, 컴활1급, 토스IM3
경험: 네이버클라우드 직무교육 6개월, 스타트업 영업 및 마케팅 6개월
인턴 경험: 신용보증기금 3개월, 농협은행 2개월
기타: 공기업 공모전 우수상, 국회 법인 청년위원 대외활동
저는 핀테크 학과와 빅테크 직무교육에서 배운 데이터 분석 역량을 활용하여 신보 인턴 기간 동안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으로 기업 신용평가를 진행해 보증서를 발급하였으며, 스타트업에서도 실적이 저조할 때 이러한 역량을 활용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지원 동기로는 신용조사 및 자산관리 직무에서 신보의 채권관리와 신용평가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정규직은 물론 계약직 지원조차 아무 소식이 없습니다. 현재 서류 전형에서 탈락하는 원인을 찾고 보완하고 싶습니다.
Q. 경영지원(재경/재무/회계) 준비할 때에 산업 업종 공부도 따로 해야 하나요?
대기업 재무,회계팀 목표로 취업 준비 중입니다.
일단 업종 관계 없이 모조리 자소서를 쓰고 있긴 한데 업종에 대한 관심이 떨어져 보일까봐 걱정입니다.
실제로 면접에서 관련 질문이 들어왔을 때 제대로 답변을 못한 경험도 있구요.
자소서에서도 지원동기를 묻는 질문에 답하기 쉽지 않습니다.
직무에 대한 지원동기야 오랜기간 공부해본 경험이 있으니 자연스럽게 써지는데 기업에 대한 지원동기는 쉽사리 글이 써지지 않더군요.
그렇다고 제가 정말 관심 있는 분야 (음악이나 스포츠)에는 가고 싶은 대기업이 없다시피 해요.
외에는 제가 딱히 관심 있는 업종이 있지도 않습니다.
관심 업종을 먼저 찾는게 우선일까요?
아님 그냥 무작정 자소서 쓰고 업종 관련 공부는 면접 직전에 급하게 준비하는 수준이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