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수습...도 탈락하나요?

제 상황인데 제가 쓸데없는 걱정중인가요?

1. 신입 공고 수시에 지원했는데, 수습3개월이 있거든요..! 근데 저는 마케팅 직무인데 수습이고 같은 동기 중 영업인 친구들은 수습이 없습니다!
영업은 대신 교육 기간이 저희보다 일주일 더 긴데..바로 실무를 하고 저희 마케팅은 교육 들을게 많아서 그런걸까요!?

2. 제가 지원한 마케팅 직무 원래 예정은 1명인데, 400명 넘게 지원해서 인사담당자님이 팀장님이랑 회의해서 5명이나 뽑으셨다고하셨늨데...!
채용연계형 인턴처럼 반은 붙이고 반은 떨어뜨리는게 신입- 수습때도 가능한가요?

3. 수습이더라도 저는 사장님 차에 똥만 안 싸면 안 떨어진다고 선배들이 그래서 가족들 친척들에게 모두 최합했다고 말하고...선물도 받았는데...
오늘 근로계약서 쓰긴했지만, 3개월 수습하고 신입이더라구요. 그리고, 새 노트북/ 개인 법카/ 사번도 줬는데 개쓰레기아니면 그대로 정규직이 될까요?

답변 4
채택
왕가무니자
코부장 ∙ 채택률 76%

안녕하세요, 멘티님.
채용형 인턴이 아닌 수습이기 때문에 떨어질 걱정은 안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토
코과장 ∙ 채택률 64%

요즘 입사하면 보통 수습 3개월입니다. 계약직도 아니고정규직에 수습은 일반적입니다. 그래도 3개월동안 엄청 성실하게 바르게 지내세요!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수습 기간에는 정말 크리티컬한 문제만 발생하지 않는 경우라면 붙습니다. 다만, 기업에 따라서 이상한 기업문화가 있는 경우 수습도 떨어뜨리는 곳도 있다고 하니, 이전에 그런 이력이 있는지 확인해보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일반적인 경우라면 문제는 없을겁니다.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보통은 다 비슷한데, 회사랑 직무마다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
2. 이것도 웬만하면 못할 짓 이라 잘 하진 않지만, 수습때는 짜르는게 가능합니다.
3. 위에서 말했듯, 웬만해서는 안 일어날 법한 일입니다. 그냥 최선을 다해서 다니면 될 거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