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삼성 전자 이력서 직무 관련 경력 항목
안녕하세요! 우선, 항상 정성스러운 답변을 달아주시는 멘토님들께 감사합니다.
2024 하반기 삼성 전자 DX부문에서 MX사업부 SW개발에 이력서를 작성 중에 고민거리가 생겨 질문 드립니다.
제가 학교생활 중 삼성전자서비스에서 현장 실습(성적 증명서 기재)을 한 경험이 있고, 비록 개발 경험이 아니지만, 실습 과정 중 프로님들이 사용하시는 고객(일정 및 예약 등)관리 앱과 삼성 전자기기 제어 앱을 사용한 경험이 mobile experience, 특히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사실을 이력서에 기재하고 싶은데 그래도 근무한 내용이기 때문에, 직무 관련 경력 항목에 인턴으로 기재 후 현장실습임을 설명할 지, 아니면 대내외 활동 항목에 기타로 기재할 지 고민중입니다.
어느 항목에 기재하는 것이 바람직 할지 혹은 관련 경험(경력)으로 보기 힘들지에 대한 멘토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구하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Q. 삼성전자 dx부문 생산기술연구소 sw 직무 질문합니다.
직무에 대해 알아보면서 궁금한 점이 많아져 질문드립니다.
1. 몇몇 사람들이 생기연 sw 직무는 발전의 무덤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전공 발전은 꿈도 꾸지 말라고 하는데 사실인지 현직자의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2. 연구소인만큼 석사의 비중이 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sw직무 역시 석사의 비중이 큰지 궁금합니다.
3. sw 직무로 들어가게 된다면 부서가 어떻게 나누어지고 어떤 일을 주로 하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대내외활동 기입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바쁜 시간 중에 확인해주시고 함께 고민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삼성전자 하반기 공채를 준비하던 중, 대내외활동 기입에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저는 3년 동안 멘토링 활동을 참여했는데요.
22년에는 한 프로젝트에서 멘티로 멘토링을 수강했고,
23년에는 해당 프로젝트 멘토님께서 함께 멘토로 활동하자고 제안해주셔서 멘토로도 활동했습니다.
24년에는 새로운 프로젝트의 멘티로 다시 멘토링을 수강하고 있는데요.
이 세 활동을 하나로 묶어서 작성을 하면 좋을지 -> "~~멘토링 참여"
아니면 해당 년마다 따로 작성하는 것이 좋을지 -> 22년, 24년: "~~프로그램 수강" / 23년: "~~멘토링 멘토 활동"
어떤 방식으로 기입하면 좋을지에 대해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