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면접 답변이 너무 고민 됩니다
전자공학과이고 현대차 품질보증 면접 준비중입니다. 학점은 3.38/4.5로 다소 낮고 전공이수학점또한 75점으로 낮습니다. (한화 시스템에서 전공이수학점이 왜 낮냐길래 한번에 여러과목을 들어보니 성적을 따기가 어려웠다 그래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전공들만 들었다. 했습니다 근데 표정이 안좋더라구요.. 아마도 전공 적게 들었을때도 학점이 낮았던게 크지 않나 싶습니다.. 학점 그래프가 '산' 모양입니다)
1. 반도체 회사 준비한 것 같은데 왜 자동차 회사에 지원하셨어요?
=> 자동차 산업의 전망이 밝다고 생각한다 뉘앙스로 가면 전망 어두워지면 옮길거냐는 소리 들을 것 같습니다
=> 자동차에 관심이 있다 하기엔 자동차 관련 활동이 없습니다
2. 학점도 낮고 전공이수학점이 낮은데 이유가 뭐에요? 어떻게 생각해요?
=> 학생의 본분인 학점을 챙기지 못한 것은 지금까지도 반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 대외활동 등을 하며 전공 공부로는 쌓을 수 없었던 부분을 배웠다(협업, 소통 ?)
Q. 두 개의 회사 중에 고민이 있습니다...
현재 도쿄일렉트론코리아(TEL) - FE , LG이노텍-기판사업부(생산기술) 중에 고민을 하고 있는데
어느 회사가 좀 더 나을지 고민입니다.
Q. 한국나이30세 첫취준 어려우나요?
개인적으로 cpa를 준비하고 있는데 집안사정이 어렵게 되어 도중에 취업으로 해야할 수 있습니다.
인턴 동아리 학회같은 대외활동은 없습니다.
본전공은 경영 복수전공은 소프트웨학입니다.
학점은 4.0x 대학은 중경외시입니다.
어학은 영어 토익700과 오픽 im2가 있습니다.
경영관련 자격증으로는 재경관리사와 투자자산운용사가 있고
소프트웨어 관련 자격증으로는 정보처리기사 sqld가 있습니다.
또한 공대에서 중요한 캡스톤디자인을 복전생이 할 수 없어서 싸피 1년을 하게됩니다.
Cpa 1차는 자신이 있어 내년에 1차는 붙을거 같으나 2차는 어렵고 3월이후에 취준을 나설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경우 나이가 한국나이 30살이 되는데 취업이 어떻게 될지 알고 싶습니다. 객관적으로 금융사무 금융it 기업재무회계 경영지뭔등 어딜가도 상관없으나 중견기업 이상 들어가는게 나이 첫취준 30 에가능한지 알고싶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