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술 안받는 체질 회식 도와주세요 ㅠ

저 진짜 체질적으로 술이 안받는데 저희팀이 애주가팀으로 유명하거든요 ..

신입생환영회때 저 엄청 먹일거라는데 .. 진짜 먹이나보더라구요 ㅠ

진짜 어떻게 해야하나요 .. 저 3잔만 마셔도 심장이 엄청 뛰는데 ㅠㅠ

답변 9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술을 잘 받지 않는 체질이라면 회식이나 신입생 환영회에서의 음주를 피하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사전 설명: 팀원들에게 자신의 음주 체질에 대해 미리 설명하고, 술을 마시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해를 구하면 팀원들도 배려해 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대체 음료 선택: 술 대신 무알콜 음료나 탄산수, 주스 등을 선택하여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음주를 피할 수 있습니다.

3. 적극적인 참여: 음주 대신 다른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팀원들과의 소통을 이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게임이나 대화에 집중하면 술을 마시지 않아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4. 미리 계획하기: 회식 전에 미리 자신이 마실 수 있는 음료를 준비하거나, 회식 장소에 미리 요청하여 대체 음료를 준비해 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회식에서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자신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곰직원
코상무 ∙ 채택률 96%

안녕하세요. 멘티님.

큰 효과는 없기는 하지만, 숙취해소제는 꼭 드시고, 맥주 위주로 마시고, 정 못 마시겠으면 사실 그대로 이야기하시는게 났습니다. 괜히 처음에 본인 주량에 맞지 않게 먹으면 이후 술자리에도 계속 먹게 될 텐데. 잘 생각하셔야 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계란 익힌거 찜 많이 드시고 숙취해소제 미리먹고 중간중간에 물많이 드시고 술잘못먹는다고 이야기 계속 하시면 됩니다.
이야기 안하면 계속줍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요새는 시대가 변해서 술 강요하는 문화는 많이 없어졌어요.. 개인마다 술을 감내할 수 있는 임계치가 다 다르기 때문에 잘못하면 사고 날수도 있거든요. 드시다가 도저히 안될것 같으시면 언제든지 알람을 띄우시면 됩니다.


채택
r
reinheart
코과장 ∙ 채택률 62%

못마신다 하고 신환회 요즘 그렇게 안 합니다
3잔마신다고 하고 일단 컨디션 드시고
최대한 빼십시오.
그렇게 맥이면 사람 아닙니다 !


채택
취업꼭멘토
코차장 ∙ 채택률 86%

컨디션 챙겨드시고, 괜찮다고하지말고 회식가기전에 술 3잔이상 마시면 심장에 무리온다고 솔직하고 진지하게 말하세요. 그정도면 본인 건강에 술이 너무 치명적인거같은데, 술마시면 아프다고 말씀하셔야 주변분들도 조심하실 것 같아요. 이러다 잘못되면 아무도 책임안져요. 본인이 본인 지키셔야해요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시고 절대로 마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멘티분이 심장이 빨리 뛰어도 3잔이상 마실 수 있다라는게 확인이 되면 계속해서 먹일것입니다


채택
B
Bork
코과장 ∙ 채택률 79%

요즘은 술을 강요하는 분위기는 아닌데.. 솔직하게 못 드신다고 말씀드리는게 좋아 보이네요..!


채택
C
Ctrfd
코사장 ∙ 채택률 87%

체질적으로 마시면 안된다고 처음에 단호하게 말씀하시기 바랍니다.
조금씩이라도 억지로 먹다가 나중에 못먹는다고 하면, 먹을 줄 아는 사람이 왜 그러냐고 하면서 더 심해질 것입니다. 처음에 단호하게 말하면, 처음에야 이상한 사람으로 여길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원래 안마시는 사람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그리고 원하지 않는 음주를 강요하는 것은 법적으로도 금지된 직장 내 괴롭힘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