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한세실업 / 해외영업

Q. 스펙과 과거의 힘들었던 시기

대학생활하면서 군전역후 전과를 하고 2년정도 엄청 심하게 우울증이 와서 그때 학교생활전체, 성적도 많이 무너졌거든요..

다행히도 잘이겨내고 지금은 한세실업, 태평양물산, 세아상역등의 중견무역회사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펙은
학점 3.43
토익 920
토스 레벨 7
무역영어 1급
국제무역사 2급
대외활동 1회(운영진)
이외에 자잘한 수상

스펙이 이정도면 중견기업에서 저한테 관심 가질수 있는지가 먼저 궁금하고,

다음으로 제가 좀 걱정이 되는 부분이 제가 우울증을 겪었던 것을 어떻게 설명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머니가 어렸을적에 오래 아프셨어서 사춘기시절부터참기만 해야했던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것에 대한 오만가지 부정적인 감정이 제 의도와 관계없이 주체할수없이 쏟아지더군요.
(읽으시는 분들의 이해를 위해서 우울증이라고 언급하기는 합니다만, 공식적인 진단을 받은 것은 아닙니다.)

만약 면접관님이 이 시기에 성적이 왜이렇느냐? 라고 물으면 뭐라고 답해야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안녕하세요, 비상경문과 취준생의 흔한 고민입니다...
서성한 비상경 문과 주전공, 의류학과 부전공이고 학점은 3.9/4.5입니다. 25년 2월 졸업 예정이라 하반기 채용공고를 살펴보고 관심 기업은 지원도 해보면서 내년 상반기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스로도 부족하다고 느꼈지만 역시 광탈했구요ㅎ.. 오픽 AL, 유럽 교환학생 6개월, 홍보대행사 인턴 6개월, 대외활동 4개 정도 있는데요. 직무를 확정하지 못해서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는데 혼란이 온 상황입니다. 관심있는 직무는 마케팅&해외영업이고, 인턴경험 때문에 홍보 쪽도 관심 있습니다. 스펙 추가 위해 SNS마케터 자격증 11월 말에 시험 볼 예정입니다! 남은 기간 동안 직무부트캠프를 들어볼지, 자격증을 딸지, 공모전에 참가해볼지 아니면 인턴을 한번 더 해볼지 고민이네요..! 직무를 정하지 못해서 그런가 뭐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고, 또 주변 동기들도 함께 취준을 하다보니 마음도 조급해지구요ㅜㅜ 조언이나 격려 등 해주고 싶은 아무 말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여자나이 31 교직원 도전
대기업 건설사에서 4년간 근무하고, 대학교 계약 교직원으로 1년간 근무하다가 이제는 대학교 정규직 또는 공기업 준비중입니다. 컴활2급, 토익825, 한국사2급, 한자2급,운전면허,(그리고 정처리필기합격, 소방기사필기합격) 뭔가 제대로 되고 잇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중구남방..ㅠ 나이 땜에 서류에서 떨어지는 건 아닌지 괜한 생각만 듭니다 어떻게 준비를 해나가야할지 조언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