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현재 직무와 다른 직무로 이직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도시 설계 회사의 도시재생팀 9개월 재직 중입니다.
일을 하다 보니 흥미가 없고, 전공을 살려 건축 설계 및 시공 직무로 이직하고 싶어졌습니다.
현재, 삼성물산 건설부문에 신입으로 지원하고 싶은데 스펙이 너무 부족해 걱정입니다.
그래서 지금 회사에서 인테리어 시공 6개월 계약직으로 이직해 건축 시공 관련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회사는 평일에 일을 안 하고, 꼭 주말에 불러 일을 하게 합니다. 또한, 연봉도 인테리어 시공보다 적고, 복지도 없습니다. 5인 미만 회사라 근로계약서 작성도 안 하고, 급여 명세서도 없어 제 연봉도 몰라 매우 열악합니다.
그래서 고민인 것이 현재 직장 계속 다닐까요? 아니면 이직하는 것이 좋을까요?
또한, 저의 스펙으로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류합은 할 수나 있을지 걱정됩니다.
스펙 : 지방국립대학 실내디자인 전공, 석사 졸업, 건축기사, 컬러리스트기사, 오픽 IH
Q. 여자 건설사 취업 고민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졸업을 앞둔 인서울 건축공학과 여학생입니다.
현재 1군 건설사 취업을 준비중에 있는데, 여자가 현장에서 일하는게 힘들어 그만두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일이 힘든것도 힘든거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미래에 출산에 대한 욕심이 있는데, 경력단절은 원하지 않습니다.
멘토님들이 보시기에 건설현장 기사 중 여자분들이 결혼 출산 이후에 일을 그만두시는지, 어떤지 궁금합니다.
요즘 결혼장려정책으로 처우가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현실적으로 요즘 분위기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건설사 준비를 계속할지 아니면 공기업이나 다른 쪽으로 진로를 틀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