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식품공학 대학원 고민

식품공학 석사 과정을 거치려고 대학원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데 실제로 사회에서 대학원 네임벨류가 중요한가요?
그리고 석사 과정 마치고 취업할 때 진행했던 연구 분야와 관련된 일만 취업해야한다는, 즉 취업의 길이 오히려 좁아질 수 있다는 얘기들이 있는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멘토 연락처를 알 방법은 없나요?
오늘 9시에 시작하는 부트캠프를 신청했는데 멘토가 연락 안되다가 9시 3분에 이제막 집에 들어왔다고 죄송하다는 말도 없이 사라졌는데 핸드폰으로 못하나요? 그리고 원래 이렇게 운영되나요?

Q. 농협물류 서대문구 물류운영 계약직
안녕하세요. 저는 7년간 다니던 직장을 퇴직한지 현재 6개월가량 되었습니다. 의료기기 물류관리 업무를 하였었고, 대기업군이나 중견기업위주로 이력서를 넣고 면접을 보러 다녔는데요. 최근에는 최종면접에서 3곳에서 탈락을 한 상황이라서, 다시 제 자신을 돌아보고 있습니다. 이시점에서 농협 물류 계약직을 지원해서 1년간 일을하면서 재취업 준비를 하는것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결혼도 한상황이라서, 기간이 길어질수록 초초함이 커져가네요ㅜ 사실 나이도 만33세라서 계약직도 뽑아주지 않을것 같긴하지만, 혹여나 하게된다면 추후에 공백기 설명할때 농협물류 1년계약직이 도움이 될수 있을까요? 아니면 기존처럼 이직준비를 계속 하는것이 나을까요?

Q. 전공무관한 산업군 인사담당자에게 포지션제안을 받았습니다.
찾아보니 업력이 길고 탄탄한 외국계 중견이고 나름 괜찮아 보이는 회사입니다. 그곳에서 제가 희망하는 직무인 품질쪽 포지션 제안을 주셨는데, 문제는 JD를 보니 제 전공인 바이오와 전혀 관련없는 기계 산업쪽 품질 직무라 왜 이런 제안을 하신건지 의아합니다. 아무래도 품질쪽이면 전공 지식도 어느정도 필요할 것 같다고 생각해서요.. 이런 경우에도 제 이력서를 보고 역량이 될 것 같다고 판단해서 제안을 주신걸까요? 면접에 가볼지 말지 고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