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국취제(국민취업지원제도)인턴을 통해 직무 경험을 쌓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현재 식품기업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식품학과 석사를 졸업했으며 희망하는 직무는 식품산업 연구개발이나 제품개발 직무입니다.
올해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면서 자격증이나 연구 경험은 있지만 직무 경험이 적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공백기 기간이 길어지고 있어 이것저것 알아보았고, 현재 2가지 중 무엇을 할지 고민 중입니다.
1.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인턴 3개월)
2. 제품 개발 관련 교육 프로그램(약 3개월)
2가지를 병행하면 좋지만 활동기간이 완전히 겹쳐 둘중 하나를 골라야합니다.
두가지 중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을 하고 싶습니다. 혹시 국취제를 통해 인턴을 하셨던 선배님들이나 현직자분들께서 취업 시 도움이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같이 고민해 주시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Q. 식품 연구 개발팀에서 하는 일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식품 연구개발팀은 어떤 주요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연구개발팀은 어떤일을 주로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식품연구개발 팀이 건강기능식품 개발 이외에도 다른 분야에서는
어떤 연구들이 우선시되고 있는지도 함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식품 연구개발 취업을 목표로 대학원에 가고자 합니다
제가 원하는 직무가 식품 연구개발인데, 대형 마트나 편의점과 같은 곳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한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래서 대학원을 고민 중입니다..
나이도 졸업한지 2년이나 지났는데 취업도 못 했고 학비가 걱정이라 지방에 있는 대학원에 가려고 합니다..
그런데 개발을 중점적으로 하는 랩실은 찾기 어렵네요.. 보통 작용기전이나 효능을 분석하는 랩실이 대부분이네요..
지금 당장 기능성식품 랩실은 들어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곳에서는 알츠하이머질환을 치료하는 식품을 분석하는 것 같습니다.. 이 곳에 가면 제가 원하는 상품개발(예시: HMR)취업은 어려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