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해외영업 지방대 스펙
안녕하세요, 8월에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코멘토에 스펙을 올려보았는데 역시나.. 학벌이 좀 문제가 되는 것 같더라구요..ㅠㅠ 직무 경험이 없는 것도 문제겠지만요...!
해외영업 중견기업까지 공고를 찾아보았는데.. 아직 대기업 시즌이라 없는건지.. 공고가 없더라구요 ㅎㅎ.... 이러다가 취업을 못하는 건 아닐지 싶고..
전공자도 아니다보니 정보나 커리어 얻을 곳도 없어 막막하기만 합니다..... 중소는 제가 그동안 쌓아온 제 학점과 나름의 스펙이 있어 정말 안 넣고 싶거든요...ㅠㅠㅠㅠ
어떻게 해야 할까요......?
Q. 해외영업 직무 자소서에 작성할 경험 및 역량
해외영업직무 자기소개서 작성하던 중에 고민이 되어 글 남깁니다.
자소서 문항은 '지원 직무 또는 본인에 대해 어필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제가 고민하는 부분은 어떤 경험을 작성할지 입니다. 고민하고 있는 경험은 다음과 같습니다.(1, 2는 모두 인턴 경험입니다.)
1. 국제기구와의 컨퍼런스콜 참여 및 영문 회의록 작성 경험
2. 계약체결식 준비 중에 계약서 초안 검토하여 오류 수정한 경험
3. 국제무역사 취득 경험
글자수가 700자 제한이라 고민이 많이 됩니다. 멘토님들이 보시기에는 어떤 경험이 가장 작성하기 좋을 것 같나요?
그리고 또한 위의 경험들을 작성할 때에 단순히 경험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목표달성능력, 치밀성 등과 같은 역량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 좋은지 고민입니다.
상세히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만25살 여 본격적인 첫 인턴과 취준 시작하기 너무 늦은 나이 일까요?
휴학 중인 중경외시/ 정치외교+경영학과 전공 중인 만23살 여자 대학생입니다. 4-1학기 교환학생을 가기 전 4개월이 남아 해당 기간을 어떻게 보낼 지 고민입니다. 무역,유통 분야 영업 및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며 오픽 AL과 코트라, 면세점, 학회 등 대외활동 경험이 있습니다.
희망 직무 중견이상 인턴들은 졸업예정자+ 6개월 이상 근무를 요구하여, 최저 시급의 중소 단기 인턴들만 지원 가능한 상황입니다. 인턴 기업의 네임벨류는 중요하지 않다고 들었지만, 첫 인턴부터 규모가 작고 산업분야 내 100위권 이하에 드는 기업에서 일하는게 과연 배울 점들이 많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만일 인턴하지 않는다면, 남은 기간동안 무역영어와 제2외국어 등 정량적인 요소들을 채우고 교환학생 복귀 이후 교내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2026년 상반기 졸업유예를 하며 만 25살에 첫 인턴과 함께 본격적인 취준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혹시 너무 늦은 나이가 될까요.? 그냥 인턴을 당장 시작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