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식품,제약회사

가고 싶은건 품질관리 직무인데
실무 경험이 필요하다고 생각해 인턴을 해보고 싶습니다.

품질 관련 인턴은 흔치 않은데
직무는 다르더라도 '인턴' 자체가 도움이 되나요?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인턴을 하면서 품질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와 실제 현장에서의 업무를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품질 관리에 대한 역량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턴으로서 직접 업무를 수행하면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고민해야 할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데, 이를 해결하면서 문제해결 능력과 책임감도 함께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턴 기간 동안 회사 내부 구성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나중에 취업할 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턴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것은 품질 관리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직무가 다른 인턴이 크게 도움될건 없고 직무에 맞게 어떻게든 인턴하는게 최선이고 생산관리를 희망하는데 생산기술 했다면 어느정도는 참작가능하지만 품질은 그런게 아니라서 직무 중심입니다.


랄랄라아이티
코부장 ∙ 채택률 100%

아뇨, 직무가 다르다면 효과가 많이 떨어집니다.
특히 식품이나 제약 품질관리는 특수성 때문에 해당 인턴으로 안 하신다면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차라리 GMP교육이나 화학분석기사, HPLC tool 실습 같은 경험을 쌓으시는 게 도움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만약 인턴을 하게 될 회사가 중견급 이상이라면 직무가 다르더라도 해보시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직무도 중요하지만 어느정도의 네임벨류, 규모의 회사에서 인턴을 하는지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쪼별
코차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직무 연관이 없다면 크게 어필하기 어렵습니다.
인턴 안해도 취업 안하는 사람 많습니다.
다만 꼭 경험을 쌓고 싶다면 가능한 품질관리 관련 인턴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직무가 같은 직무여야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품질 관리 관련 교육을 들으시는게 더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qa,qc, 미생물 시험분석 코멘토 실무 pt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초콜릿두목
코이사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멘티님

음.. 아무래도 품질 관련 인턴은 기회가 많지 않기 때문에 다른 비슷한 직무에서 근무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슷한 것 최대한 쌓아서 실무 경험을 만들으셔서 현업에서 근무를 해봤다 정도의 이야기를 만드셔야 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