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신소재공학과 3학년

신소재공학과에 재학중인 3학년입니다. 반도체 공정기술쪽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데, 합격하신 분들을 보면 학부연구생을 굉장히 많이 하셨더라구요. 하지만 전 대학원에 갈 생각이 없고, 저희 학교에 마땅히 좋은 랩실과 교수님이 있는것이 아니라서 고민중입니다. 도움이야 되기는 하겠지만, 들이는 시간과 여러가지를 고려했을때, 학부 공부에 더 집중하는게 낫다는 생각도 들고요 ㅋㅋㅋ직무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할 수 있는게 많이 없다보니 억지로 학부연구생을 하는게 좋을지,,, 코멘토나 외부에서 하는 반도체 부트캠프나 외부교육을 듣는게 좋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대학원에 갈 목적이 아닌, 스펙과 자소서를 위한 학부연구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답변 3
오버더SKY
코사장 ∙ 채택률 89%

안녕하세요 멘티님
굳이 자대 학부연구생만 해야한다는 그런 법칙은 없습니다. KIST에서 매 방학마다 학부 연구생 모집하고 있고요. 타대의 교수님께 컨택하여 랩실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자대 반도체 교수님의 랩실에서 좋은 경험을 하지 못할 것 같다면 다른 곳에서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못 구했다면 그런 상황에서는 가지고 있는 스펙을 최대한 활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학부 연구생이 필수는 아닙니다. 관련 경험을 했기 때문에 도움이 될 뿐입니다.


할수있어.
코부장 ∙ 채택률 65%

스펙과 자소서를 위한 학부연구생을 추천드립니다.

충분히 가능하구요 나갈때도 웬만하면 그냥 합격하고 나가는 것을 적극권장드립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학부연구생이 곧 어필사항이 되는건 절대 아닙니다.
거기서 뭘했냐에 포커싱을 맞추시구요.
차라리 관련 산업이나 직무와 연관된 현직자들에게 교육을 들으시는게 훨씬 더 뼈가되고 살이 되는 도움을 받으실수도 있습니다.
스펙과 자소서를 위한 학부연구생은 절대 비추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