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 아성다이소 / 해외영업

Q. 아성HMP의 최종면접 탈락 후 재지원시 불이익 있을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상반기 아성HMP 해외영업 직무에 지원하였고, 3차 회장님 면접에서 탈락하였습니다.
하지만 지원동기가 뚜렷해, 부족했던 부분 보강해서 동일 직무로 하반기 공채때 재도전할 계획인데, 애초에 최종면접 탈락자에게는 일말의 기회도 주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특히 3차이기에 회장님이 직접 탈락시킨 지원자를 다시 불러줄지 많이 걱정됩니다.

하반기까지 약 4~6개월간 다이소 매장에서 아르바이트하며 품질관리 및 어학 자격증을 새로 취득할 생각이고, 가능하다면 클라우드펀딩을 통해 제품을 직접 소싱하여 판매해보기도 하는, 직무와 관련된 대외활동을 해 볼 계획입니다.
이렇게 아성HMP 입사를 최우선으로 하는것이,
단순 필터링으로 무의미한 일이 될지 참 걱정이 많습니다..

물론 다른 기업도 같이 준비하라고 하실 수 있지만, 정말 너무나도 해당 기업의 해당직무에 욕심이 났기에 미련을 버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슴 아프더라도 미련을 버리는게 맞을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Q. 공기업 여자나이 등 현실적조언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공기업 공공기관 쪽 생각하고 있는 멘티입니다 ^^ 기초적인 질문도 양해부탁드립니다 ! 저는 28/국숭광명 3.2/어문전공/항공사 5년 /hsk6/tsc6/토익830 에 한국사와 컴활이 준비하려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공기업공공기관의 1.여자 나이에 대한 암묵적인 상한선이 있는지? 입사자들의 평균 나이가 궁금합니다. 2.평균 준비기간이 어느정도되는지? 3.관계없는 직종에 근무했어도 관계없는지? 관련직종 인턴 등을 선호하는지. 궁금합니다 ^^ 현실적으로 전혀다른 분야에 근무하던 제가 준비를 한다면 가능한것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