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MD

Q. 안녕하세요.

저는 패션 MD(온라인 or 기획 or 바잉)를 희망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먼저 제 스펙으로는
의류학과/토익845(계속 공부할 예정)/오픽IH/컴활 1급/ 공모전 입선 1회/ 직무부트캠프/ 의류매장 아르바이트 다수/ 해외경험 1/
이렇게입니다.

이번해 2월에 졸업유예를 신청해두고 중소or중견에서 경력 쌓아 이직할 계획이었으나
쉽지 않았고, 최근까지 구직활동을 하다가 얼마전 인터넷 쇼핑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물론 개인이 얼마나 노력하냐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 의류 기업과는 다루는 상품이라던가 시스템이 약간 다를 것 같아 고민입니다.

중소기업보다 높은 매출 규모에, 브랜드 2-3개 보유, 사입 뿐만아니라 디자인실 구축해서 자체제작 비율도 꽤 높아보였고, 오프라인 매장도 국내에 몇십개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원한 직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ㆍ바잉 샘플링 및 리스트 작성
ㆍ바잉 업체 핸들링
ㆍ상품 투입 및 스케줄 / 정산 관리
ㆍ온라인 상세 설명서 작성
ㆍ전산 등록

제가 고민하는 내용으로는

1. 동대문 의류 등 사입 경력으로 일반 의류 기업 이직이 가능한지
2. 1-2년 재직 후 일반 의류 기업에서 경력 인정이 가능한지
3. 신입시절에는 아무래도 매출, 트렌드 분석, 바잉보다는 부수적인 업무를 주로 할 것 같은데 옆에서 보고 배울 것이 있을 지
4. 위와 같은 기업 내에서 부서 이동이 가능할지 (온라인이나 기획 부서)
5. 앞으로의 의류업계 커리어에 지장이 되는 건 아닐지
6. 지금 상황에서 공백기를 더 늘리기보다 위 회사에서 실전 업무를 경험해보는게 나을지.

첫 직장이다보니 고민이 많습니다. 패션 업계 현직자분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문과 대학생 스펙 고민입니다.
저는 현재 대학에서 영어영문학과와 경영학과를 복수전공하고 있는 문과 대학생입니다. 스펙은 거의 없는 상태이고 현재 학교 연계 산학 인턴을 하고 있습니다. 리테일 직무에서 경험을 하고 있는 중인데 보통 취업을 위해 어떤 스펙이 가장 기본이고 필수적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제가 원하는 직무를 아직 찾지 못한 상태인데 어떤 경험을 해야 뚜렷한 진로를 찾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Q. 고졸 md 가능할까요?
md 직무 희망합니다 종류와 관계없이 원합니다. 다만, 요즘 고민이라면 취업이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현장실습을 md관련 직무로 가고 싶은데 경험자분의 이야기 들어보고 싶습니다.

Q. 온라인 MD로서 다양한 채널을 못 맡고 있다면
이직 준비가 맞을까요? 회사가 소규모 인원으로 고효율 뽑아낸다여서 대표님이 직접 발로 뛰는건 물론이고 위에 경영진들이 타채널및 마케팅을 겸하고 있습니다. 저는 1년차 막내다 보니 AMD업무랑 회사 메인 매출 나오는 채널 하나만 맡고 있어요. 근데 대부분 다른 회사에선 안쓰는 채널입니다. 다른 MD보면 광고 돌리고 여러 채널 진입해서 성과 내던데 저는 그런 기회가 없어요. 제 업무 가르쳐주는 분은 대표님인데 너무 바쁘셔서 제 교육도 좀 부진하다 느끼고요 좀 스스로가 어설프게 배웠다라는 생각이 많이듭니다. 이번 채용도 경력직MD 뽑는거보니 저는 계속 비슷한 업무 맡을 확률이 높구요 20대 끝자락인데 업무를 해볼 기회가 없는게 저는 너무 불안해요 30대 넘어서 이직할때 쿠팡,스스 등등 흔한 채널들을 다뤄보지 못했다면 저는 무슨 쓸모가 있을까요?? 연봉 그냥 쏘쏘 집도 가깝고 사내 문화도 좋아서 버텼지만 요즘 업무 과부화랑 저런 고민 때문에 앞날이 두려워서 이직이 고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