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한국투자증권 / 투자, 증권사 진로 상담

Q. 안녕하세요 곧 대신증권 미래전략실에서 인턴업무를 하게 될 윤지선입니다.

안녕하세요 곧 대신증권 미래전략실에서 인턴업무를 하게 될 윤지선입니다. 인턴시작을 앞두고어떻게 인턴생활을 할지 고민을 하다, 궁극적으로 내가 증권업에서 어떤일을 하는게 좋을지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현재 인공지능발달로 로봇어드바이져가 나와 증권업과 은행권의 많은 직장이 사라질 것이라 하시는데요. 선배님께서는 증권업의 미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1. 선배님이 현재 사회초년생이라면 미래를 고려할때 은행권을 택하실 건가요 증권업을 택하실건가요?

2. 인공지능 및 it 기술발달이 과연 얼마나 은행과 증권업의 직장을 사라지게 할까요?

3. 증권업에서 커리어를 쌓는다면, 현재 증권업에서 블루오션인 시장이 해외채권과 더불어 또 어떤게있으며 , 그에 맞춰 어떻게 준비해야하나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

Q.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 중하위권 전자공학 전공하는 26살 남자입니다. 현재 학점이 3.23되고요.. 막학기에 재수강 하고 나면 3.3대로 올릴 수 있을 것 같긴합니다. 영어는 토익스피킹 레벨6 하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실기 다시 준비중이고요. 이번에 KT IT컨설팅 직무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낮은 학점을 뒤집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일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