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안녕하세요. 막학기 수강 과목 선택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직자님. 마지막 학기를 보내고 있는 서성한 기계공학부 4학년 학생입니다.

마지막 학기에 4개의 강의를 수강하려고 계획 중이고 취준을 병행하면서 후반으로 갈수록 더 바빠져 학교 강의 수강에만 온전히 집중하기 어려울 것 같아 아래 선택 중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때, 과목 선택에 있어서

1. 쉬운 비메이져 전공 수업을 들어서 마지막으로 확실하게 학점을 올리느냐 (학점 : 3.79 -> 3.85)

2. 보통의 메이져 전공 수업을 들어서 이수과목 기입 시 이점(?)을 가져오느냐 (학점 보장 X)

두 선택지 사이에서 너무 고민이 되는데 마지막 학기만을 남겨둔 상황에서 어떤 것이 메리트가 있을지 많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도움 감사합니다.

답변 3
채택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전공과목 한개로 크게 취업을 좌지우지 하지 않습니다. 물론 그 메이저 수업에서 큰 프로젝트를 한다 하면 모르겠지만, 그런게 아니고서는 그냥 쉬운거 듣고, 시간을 취준에 많이 쏟아 붓는게 낫습니다.


채택
오모플라타
코차장 ∙ 채택률 84%

안녕하세요.
보통 4학년 2학기라면 주요과목들은 다 이수해놓은 상태라고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쉬운 과목들을 이수하며 취업준비에 좀더 포션을 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취준을 하다보면 원서 쓰는 것만으로도 바빠서 학업에 시간을 쏟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채택
백이당*
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4학년 2학기는 메이저한 전공보다는 학점 취득하기 쉬운거나 해서 다른 스펙에 집중하거나 같이 동료끼리 프로젝트해서 자소서 남길수 있는 활동을 하는게 좋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