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턴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안녕하세요 이번 2023년 중부발전 인턴 사무 합격생인데 고민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턴을 할지 아니면 계속 정규직 취준을 위해 공부해야 할지 고민이 있어서...
익명의 힘을 빌려 여기에 질문을 올렸습니다.

일단 저의 현재 상황은 이렇습니다.
나이 30살, 경력과 경험: 건보 인턴, 연말정산 알바, 영상편집기술교육과정, 시민모니터링단 활동, 산학협력프로젝트 수업, 공기업 ncs는 꾸준히 해왔으나 아직 전공 공부는 50%를 채우지 못한 상황입니다.

두 번째로 인턴의 장점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1 공기업 경력 2개: 경쟁력->서류와 면접에서 준비 시간이 감소 및 합격 확률 상승
2 실제 현장과 직원: 사업 이해와 취업 팁 얻기 가능
3 인턴 동료와 취업 메이트 형성 가능

세 번째로 인턴의 단점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1 셔틀 없어서 1시간 30분 통학
2 그동안 배운 지식 까먹음(특히 전공)
3 부모님의 걱정: 집 경제 상황 좋지 않아 빠른 정규직 취업 요구
4 늦은 나이 인턴->안 좋은 인식?

현직자 분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답변 4
콰다
코이사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인턴에 합격하셨다면 왠만하면 하시는게 맞지않나 싶습니다. 다만 ncs는 인턴기간동안 손 놓는게 아니라 병행하셔야합니다. 퇴근하시고 공부에 전력을 다하시고 원하는 정규직 공고가 뜨면 지원도 하시는게 좋습니다.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중부 발전 전에 어디를 인턴 했는지 중요해 보이고 원하는 직무가 정확히 발전소라면 추천합니다. 근데 보니깐 건보인턴 밖에 없고 해서 발전소갈거면 추천합니다. 아니라면 과감히 사기업이라도 턴해야겠습니다.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2%

어떤 방향으로 취업하시려는 목표를 가지고 계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전공이 중요한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시려는 경우라면 인턴하지 마시고 신입 취업 준비하시는 것이 나아보입니다. 인턴도 한 번 이미 하셨고, 장점으로 말씀하신 2번과 3번 중에서 공감가는 건 사업 이해 정도 뿐입니다. 그 나머지는 확실하지도 않고, 크게 의미를 갖는지 모르겠습니다. 따라서, 온전히 취업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쏟아서 취업 준비하시는 것이 더 나아보입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
학교
일치

이게 고민할 부분인지 솔직히 의문인게 당연히 인턴을 하시면서 취준을 계속 병행하셔야 하는 거 아닌가요?
일단 입사의 기회가 왔다면 계약직이든 인턴이든 경력을 쌓을 수 있다는 관점에서 무조건 잡아야죠..
그리고 그 안에서 또 새로운 기회는 늘 엿보시면서 준비는 준비대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