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3.9졸업과 3.85졸업 중 고민이 있습니다.
현재 마지막 학기 수업을 듣고 있는 주전공 기계공학부 다전공 반도체공학을 이수하고 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
이번에 마지막 학기이기도 하고 융합전공을 진행하다보니 반도체 관련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껴져서 반도체 수업을 위주로 이번에 18학점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수업을 듣다보니 2과목(전자기학, 반도체소자)이 수강인원도 적고 타학과 전공수업이라서 노력해서 좋은 학점을 가져갈 수 있을 수 있지만 고민해보면 좋은 학점을 가져가기엔 어려운 환경입니다. 이번학기를 4.5만점으로 졸업하는 경우 3.9로 졸업할 수 있습니다. 2과목을 포기하고 자신있는 과목으로 12학점으로 4.5만점으로 졸업하는 경우 3.85로 졸업하게 되는 상황인데 이런 경우 다양한 과목의 경험하고 노력하여 3.9로 졸업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일지 아니면 확실하게 좋은 학점을 받고 3.85로 졸업하는 것이 좋은 선택일지 고민이 됩니다. 미리 경험해본 선배님들의 경험이 궁금합니다.
Q. 근로경험이나 일경험, 자기소개서에 써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사무직 계약직 자기소개서를 작성중입니다.
보통 자기소개서에 국가근로경험이나 일경험을 주 소재로 쓰는데, 이 학교는 재직증명서/경력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는 것만 경력으로 인정하는 것 같더라고요.
비록 4대보험 가입 안했고, 재직증명서나 경력증명서 발급 못해도 자기소개서에 쓰고 싶은데,,,(사실 이거말고는 쓸게없어요ㅠ) 비록 증빙은 못해도 자기소개서에 녹여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