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안녕하세요. 전기공학과 4학년입니다. 생산기술관련

안녕하세요. 전기공학과 4학년 학생입니다.
원래는 공기업을 목표로 전기공학과에 진학하였습니다.
하지만 요즘 공기업취업이 어려우니 자연스럽게 사기업쪽으로 눈을 돌릴려고 하고있습니다.
현재 생산기술쪽에 관심을 갖고 여러가지 찾아보고있는데 많이 어렵네요..
현재 한국사,컴활, 전기기사 자격증은 취득한 상태이고 전기공사기사 준비중에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점은
1. 생산기술쪽으로 진로를 잡는것 추천하시나요
2. 생산기술쪽으로 간다면 어떤자격증을 준비해야하며, 어떤 역량을 키우는것이 중요한가요
3. 국가기관 연구소에서 전기차 시스템 진단기술에 대해 현장실습을 갈 기회가있는데 가는것이 좋을까요?
4. 아무 조언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약사 자격증을 갖고 30대 중반에 취직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석사 졸, 현재 비약사RA로써 중소기업에서 재직중입니다. 대학생때 약사가 꿈이였지만, PEET의 벽을 넘지 못하였었습니다. 약학 석사를 받고 현재 제약회사에서 RA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공부에 대한 열망이 아직까지 남아있어, 유학을 고민 중입니다. 영국에서 약사를 공부하고 오면 30대 중반정도가 됩니다. 현실적으로, 약사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는 30대 중반이 큰기업에 RA로 취직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까요?

Q. 플랜트 사업관리를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아무래도 중고신입으로 이후 DL E&C, 삼성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 등 지원해보고자 하는 취준생입니다. 중소기업(각종 탱크, 밸브 등 플랜트관련회사)에 사업관리 직무에 지원중인데 맞는 방향일까요? 또 일단 EPC관련 사업관리 직무는 모두 넣어보려 하는데 산업이 달라도 괜찮을까요? 마지막으로 대기업 플랜트 사업관리 파견계약직 같은 경우에도 도움이 될까요? 비록 신입 때 많은 것을 경험하진 못하겠지만 규모나 산업이 달라도 괜찮을지 몰라 여쭤봅니다

Q. 기계공학과 반도체공학 복수전공 고민
저희 학교에서 전자과나 기계과 등등 몇몇과 중심으로 반도체쪽을 특성화 시킨다고 복수전공 시 장학금도 준다고 해서 장학금이 탐나기도 하고 무지성으로 복수전공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서 현재 기계공학과와 반도체공학과를 복수 전공하고 있습니다. 근데 좀 찾아보니 반도체공학은 보통 전자과나 물리과에서 복수전공하면 시너지가 좋다고 하더라구요. 기계와 반도체와 연관 지어서 갈만한 직무가 무엇이 있을까요? 그리고 스펙은 뭐가 좋을까요? 지금 평균 학점은 4점정도 되고 대외활동은 아직 아무것도 한것이없습니다. 대충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