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안녕하세요 현 스펙으로 강소계열 상장회사 입사를 노려볼 수 있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대학 : 인서울 하위권 4년제
학과 : 경제학과 (부전공 경영학과) 졸업 예정(25. 02)
학점 : 3.83/4.5
나이 : 만23세 남자 (빠른년생이라 내년 1월에 만24세 됩니다.)

자격증 : 재경관리사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1급 TAT2급
어학 : 토익740
인턴 경험 : X

자소서를 잘 써본다면 서울, 경인권 강소계열 상장회사에 "현실적으로" 경쟁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현재로써는 오픽 IM2 정도까지만 스펙 추가 하려합니다.
교내 투자 동아리 활동, 기업분석대회 입상 경험, 직무와 무관한 인턴십 경험은 있으나
회계 직무 관련 인턴 경험은 없습니다.

제 가장 큰 목표는 빠르게 취업하는 것이라 인턴을 꼭 해야 하는지 많이 고민이 됩니다.
(인턴도 신청한다고 마음대로 되는 것도 아니라서 더 고민됩니다.)
어느정도 서류에서 많이 통과되려면 인턴을 먼저 하고 지원하는 것을 추천하시는지,
그냥 이 스펙으로 박치기 해보는 것을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환경직 취업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2학기 재학 중인 환경공학과 학생입니다. 남들보다 학교를 2년 늦게 입학하여 현재 27세(만 25세)로 많이 늦은 감이 있지만, 지금부터라도 취업 준비를 하나씩 해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해서 멘토님들께 여쭤보려고 합니다 ! 현재 스펙은, 지거국 4년제 환경공학과, 학점 3.9/4.5(전체), 4.1/4.5(전공), 수질환경기사, 위험물산업기사, 대기환경기사(가채점 합), 폐기물처리기사(필기 합), 컴활 1급, 토스 IM3, 과학생회장 1년, 환경관련 대외활동 1건 있으며, 직무와 큰 관련은 없다 생각이 들지만,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기술원장상 1건 받은 것이 있습니다. 교환학생을 다녀온 것도 아니고, 인턴, 연구실, 현장실습 등 직무 관련 경험이 전혀 없어서 걱정입니다.. 목표는 25년 상반기 취업인데 남은 기간 무엇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

Q. 전문대졸/ 학사졸업
SK 하이파이브 공고를 보고 지원하고자 합니다. 내년 상반기는 꼭 인턴이라도 하고 싶습니다. 저는 참고로 대졸입니다. 1)선호학력이 고졸~전문대졸 이라고 기재되어있는 곳을 대졸 신분이 지원한다면 회사입장에서는 선호학력을 먼저 채용할까요? 2)경쟁률을 보며 눈치싸움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은데 선호학력이 학사 채용이고, 대기업인곳은 경쟁률이 너무 높을까봐 겁이 납니다. 그냥 이곳을 지원하는게 맞을까요? 고민: 내년 상반기는 진짜 인턴이라도 하고 싶은데 선호학력이 고졸~전문대졸이여도 제가 하고 싶은 직무여서 넣으면 저는 학사신분이라 선호학력을 먼저 뽑을까 걱정되고, 반대로 학사채용에 대기업을 지원하면 경쟁자들이 너무 쟁쟁하여 고민이됩니다. 저도 고민은 짧고 굵게 하고 싶은데 취준이 길어진 만큼 갈피를 못 잡고 있습니다. 어떤 선택을 해야 현명한 선택일지 진심을 답아서 답변 부탁드립니다.

Q. 인성검사 결과와 면접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생겨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면접관께서 면접에 들어오실 때 인성 검사 결과 또한 숙지하고 들어오시나요? 아무래도 인성검사때는 이상적인 사람에 가깝게 체크를 하였는데 면접 때 질문에 대한 답변이 검사 결과와 상이할 경우 면접관께서 이에 대해 문제 삼는 건 아닐지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