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안전관리자

Q. 안녕하십니까 환경안전 코오롱인더와 효성화학 중에서 진로 고민 중입니다.

환경안전 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이번 하반기 공채에 환경안전 직무로 지원해 계속되는 면접을 치르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현재 코오롱인더 김천공장 환경안전 직무와 효성화학 전사 직할 환경안전 직무 사이에서 고민중에
선배님들께 진로에 대한 도움을 얻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회사 자체를 봤을 때는 코오롱인더가 효성화학의 시가총액의 2배 이상이고, 잡플래닛 평점도 높습니다.
하지만 김천지역 필름공장과 화학수지 공장만을 관리하는 코오롱인더의 환경안전 직무와 달리
세계 최대 액화수소 공장이 들어선다고 하는 효성화학의 전사를 관리할 수 있는 환경안전에 고민이 생깁니다.

저는 단기목표로 화공안전기술사를 취득하고 장차 안전전문가로서 커리어를 쌓아가고 싶습니다.
첫 직장이 중요하다는 말을 익히 들어와서 어디로 첫 발을 디뎌야할지 이 시기를 거쳐가신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안전관리자 취업
안녕하세요! 제조업 안전관리자 취업을 목표로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대학: 기계과(항공전공) 4년제 , 학점 3.2/4.5 자격증: 산업안전기사, 컴활1급, 오픽 IM1 경험 및 스펙: 없음 현재 제 상황입니다. 관련학과를 나온것도 아니고, 학점도 낮고, 스펙도 없는 상태입니다. (알바경험도 없음) 올 하반기 취업을 목표로했는데 중견 이상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1. 첫번째 질문입니다! 관련 경험을 쌓고싶은데, 인턴이나 관련 경험은 어디서 어떻게 쌓을 수 있을까요? 안전쪽은 특히나 경력을 많이 뽑고 인턴은 없더라구요.. 2. 두번째 질문입니다! 차가 없어서 지방이라면 근처에서 자취를 해야하거나 기숙사에 묵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서울쪽에서 인턴이나 경험을 쌓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지방에 아주 작은 회사라도 들어가는게 나을까요?

Q. 3개월 근무 경력란에 써도 될까요?
화학제조업에서 3개월 수습기간으로 있다가 물류로 취업을 해서 현재 안전관리자 정규직으로 1년이상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지원서 경력에 2개 다 기입해도 될까요? 아니면 3개월은 빼는 것이 좋을까요? 문의드립니다!

Q. 기업 규모 vs 기업 네임벨류(인지도)
제가 규모는 1000명, 매출액2조대에서 규모는 큰 대기업에 있긴한데 네임벨류가 높은 기업은 아니거든요... 그래서 SK계열사의 소규모(300명,천억대)경력이 차라리 이직 면접볼때 더 좋게보지 않을까 고민을 하고있어요 결국 기업규모vs기업네임벨류(인지도) 둘중에 "이직시" 뭐가 메리트있는지가 궁금한데 혹시 고견좀 구해도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