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회계사를 목표하고 있는대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CPA수험생입니다. 요즘 고민은 제가 CPA자격증을 땄을 때 과연 취업이 가능할까?에 대한 고민입니다. 현재 저는 학점도 2점대 후반이고 토익은 700이 안되어 지텔프로 자격시험을 마쳤습니다. 일단은 CPA 시험에 굉장히 집중하고 있지만 정작 공인회계사가 되면 모든 경쟁자들중 그 외 포트폴리오가 없는 제가 가장 안좋은 취준생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학기병행으로 SAP과목을 수강하고 있어서 이거라도 열심히 듣곤 있지만 제가 함부로 다른 공부를 할 수도 없는 상황이라 혹시라도 유예생때 해야할 것이 있다면 뭘 해야할지 질문드립니다. 엑셀도 다룰줄 모르고 인턴경험도 없고 학점도 낮은 상태에서 유예때 인턴을 해야할지 아니면... 일단 CPA공부만 정말 최선을 다해 하는것밖에 하는게 없습니다.. 학점을 커버할 만큼의 무언가 스펙을 준비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 구성차이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중견기업에 첫면접을 준비하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1. 1분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답변내용 구성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1분 자기소개 : 첫째, 직무역량1 (둘째, 직무역량2) 셋째, 인성역량1 총 450자이내로 구성
지원동기 : 첫째, 직무동기->직무역량 둘째, 회사동기->비전일치
보시다시피, 자기소개와 지원동기 모두 직무역량을 어필하는 데, 같은 내용을 언급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은 직무역량을 말하되 표현을 다르게해야할까요?
2. 전체적인 면접답변은 40초내외로 잡고 준비하면될까요?
3. 추가 조언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