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어떤 플랜이 좋을까요?
매출 400억 중견기업 제조업 구매팀에서 외주관리 일하고 있는 4개월차 신입사원입니다. 사수가 한달간 인수인계 대충 해주시다가 퇴사를 하셔서 구체적으로 많은 업무를 배우지 못하여 현재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발주서만 보내고 공정 재고만 하루종일 찾다가 시간 보내면서 하루를 마무리 하는게 대부분입니다.. 다들 스스로 일을 찾으라고 하시지만 기본적인 업무도 몰라서 어렵구요..
연봉도 적고 (초봉 3000초반) 포괄임금제이고 업무를 몰라서 겨우겨우 끝내면 매일 8시 퇴근입니다.. 최근에 매출 1조의 유명한 제약회사 영업직무에 합격하였지만 성과압박이 심하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고민이 되내요.. 성격은 문서작성보다 소통하고 함께 노는거 좋아합니다.
A-Plan 꾹 참고 커리어를 위해서 구매직무를 살려서 규모가 작아져도 체계가 잡혀있는 다른 타 회사로 이직을 한다.
B-Plan 영업직무로 취업하여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한다. (초봉 4000중반)
A-Plan은 구매직무에서의 경험을 살려 다른 회사로 이직하는 방향입니다. 이 경우, 현재의 업무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더 체계적이고 발전적인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중견기업에서의 경험은 향후 이직 시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규모가 작아질 경우, 업무의 범위가 줄어들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해야 합니다.
B-Plan은 영업직무로의 전환입니다. 초봉이 더 높고, 새로운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영업직무는 성과 압박이 클 수 있지만, 소통과 협업을 중시하는 성격에 잘 맞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영업 경험은 향후 다양한 직무로의 전환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결국, 선택은 개인의 경력 목표와 현재의 직무에서 느끼는 만족도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각 플랜의 장단점을 충분히 고려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2024.09.27